본문 바로가기
IT/제품리뷰

아이패드 미니 SKT 유심칩 신청, 데이터 함께쓰기

by 미니송 2020. 3. 14.





아이패드 미니5를 셀룰러 모델로 구입하였기 때문에 유심칩을 사야하는데요. 일반 동네 대리점에서 하면 거부하기도 하고 요금제를 바꿔야 한다고 하면서 호갱을 당하는 분들이 많다고 하여 그냥 동네 대리점으로 가지 않았습니다. 물론 대리점에 가서 하는 것이 더 편하고 빠를 수 있지만... 불편을 감수하고 주말에 시간이 나서 유심칩 신청을 하였습니다.


유심칩 신청을 하는 방법은 우선 자급제로 들어가서 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나눠쓰기, 데이터 함께쓰기는 돈이 들지 않고 현재 사용하는 회선에서 2회선까지는 나눠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LTE 함께쓰기 (basic)은 가격이 9,900원이라고 나와있는데 skt를 사용하고 있다면 함께쓰기는 2회선까지 무료로 사요할 수 있다고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안되는 요금제도 있는 것 같으니 자신이 쓰는 요금제가 무엇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렇게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요즘 5g로 넘어가는 추세이기 때문에 이 LTE 함께쓰기는 탭을 찾기 어렵습니다. 만약 5g를 사용하신다면 LTE 함께쓰기가 아닌 5g 함께쓰기로 가입을 해주시면 됩니다. ( 5g는 함께쓰기가 무료가 아닙니다. 2019년 12월 31일까지는 무료였으나, 지금부터 가입하면 월 5,000원의 추가요금을 내셔야 합니다. 그 이전에 사용을 하고 있었다면 상관이 없지만 만약 태블릿을 새로 가입해서 사용하는 것이면 앞으로 월 5,000원을 더 내야 합니다.)



SKT 유심칩 신청 방법


유십칩만 신청하여 꽂기만 하면 바로 데이터를 쉐어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데이터를 5g 사용하고 있다면 태블릿과 휴태폰에서 6G안에서 나눠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만약 6G를 모두 사용하여서 무제한 요금이 적용된다면 태블릿에서는 무제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테더링을 이용하면 사용할 수 있겠지만 그 이전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SKT 홈페이지에 가서 로그인을 해주시고 위에 있는 메뉴중에서 다이렉트샵 > 휴대폰 > 자급제/중고폰 개통 탭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자급제/중고폰 개통 탭으로 가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화면이 나오는 보시면 아이패드 미니가 없습니다. 아이패드 프로와 아이패드 에어밖에 없었기 때문에 저는 그냥 제가 직접 입력하여서 기타-태블릿을 선택하였습니다. 이게 usim칩 때문에 그러는 것 같은데 nano usim인지 micro 유심인지 확인하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잘 올지 안올지 모르겠지만 혹시나 요즘 나오는 모델은 모두 같은 유심칩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애플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보시면 나노심카드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 나온 모델들은 전부 nano sim카드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이것으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기서 제조사와 통신유형을 선택해주고 IMEI번호와 WIFI MAC address 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IMEI 번호와 WIFI MAC address 번호는 아이패드 설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아이패드에서 설정에서 일반에 들어가면 위와같이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확인하고 적어주시면 됩니다.



모두 작성하고 다음으로 넘어가주시면 어떤 요금제를 사용할지 확인하는 창이 나옵니다. 이 창에서 여러가지를 선택해야합니다.

가입유형 : 기기변경 / 번호이동 / 신규가입

만약 처음 가입하는 것이라면 그냥 신규가입으로 눌러주시면 됩니다.


요금제 : 여러가지 요금제 중 LTE 데이터 함께쓰기 베이직


모회선 인증 : 함께쓰기를 할 수 있는지 인증 작업

할인방법 : 0원이 아니라 과금이 되는 요금제를 사용한다면 약정을 걸고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모두 작성을 하고 나면 주문서 작성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주문서 작성을 하게되면 신용카드 인증이나 유심칩을 받을 주소 작성 등을 하여 본인인증을 거치게 되고 개인정보들의 작성을 완료하면 주문완료를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주문이 완료됩니다. 거의 이렇게 주문서 작성 유심칩 신청을 하는데 거의 30분이 넘는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인증을 하라는 것도 많고 처음 데이터 함께쓰기를 해보다 보니까 탭들도 많고 신규로 혼자 가입하는게 생각보다 귀찮고 어렵습니다.


만약 동네에 잘 아는 대리점이 있다면 대리점에 가서 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유심칩 가격은 7,700원 입니다. 제가 그 가격을 못 찍었는데 월납부금액은 0원이지만 처음에 오는 유심칩은 돈을 내고 사는 것입니다. 대리점에 가도 마찬가지로 유심칩 가격을 받을 것입니다. 가격은 동일하게 7,700원을 받을 것입니다.


이것으로 아이패드 유심칩 신청하는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