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리뷰

애플 에어팟 1세대 정품 인증, 정품등록 보증 확인하기

by 미니송 2019. 4. 29.



애플 에어팟 1세대 정품등록 하기


블루투스 이어폰을 고민하다가 사람들이 가장 많이 쓰고 있는 것 같은 에어팟으로 정했습니다. 콩나물이라고도 부르는 에어팟은 지하철에 타면 많이 보이더라구요. 요즘 할인도 많이 해서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했습니다. 2세대가 나오면서 더이상 1세대는 최신판이 아니기 때문에 가격이 많이 저렴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쿠팡이나 위메프 같은 곳에서도 할인을 많이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애플 에어팟을 위메프나 쿠팡과 같은 사이트에서 구입하게 되면 정품인지 가품인지 많이 헷갈립니다. 특히나 요즘에 에어팟 가품 소위 말해서 짭..이 아주 잘 나오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크기로 비교했다고 하는데 요즘에는 짭과 정품을 구분하기 쉽지 않다고 합니다. 너무 저렴한 가격이라면 의심부터 하는 것이 좋습니다. 9만원이하 제품은 90%이상 짭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한정대수, 엄청난 이벤트를 진행하지 않는이상) 따라서 정품등록을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가장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그래도 애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것입니다.


애플 정품 확인 페이지

https://checkcoverage.apple.com/kr/ko/


처음 들어가게되면 로그인을 하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로그인을 하라는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Apple ID가 필요합니다. 아이디를 만들기 위해서는 위의 포스팅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애플 회원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써놓았습니다. 10분이면 만들 수 있습니다.



애플 아이디로 로그인 하게 되면 제품의 시리얼 번호를 입력하고 자동입력방지 문자를 입력해야합니다.



위의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일련번호를 입력하고 코드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에어팟의 경우에는 에어팟 상자에 Serial No.라고 적혀진 부분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혹시나 박스를 버려서 없다면 에어팟 안쪽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에어팟 박스



박스에서는 다음과 같은 부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조년월과 Serial No.가 적혀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Serial No을 일련번호라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정품이라면 잘 확인이 될 것이며 가품이라면 확인하는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기기



에어팟 기기 안쪽에서도 제품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뚜껑을 열고 윗면을 보시면 Serial No.라고 왼쪽안쪽부분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글씨가 작으니 주의해서 확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일련번호를 확인하였으면 정품등록 페이지에 가서 등록을 해보시면 됩니다.



정품등록 결과


애플 공식홈페이지에서 산 것이 아니라면 제품의 구입일을 확인할 수 없다고 나옵니다. 따라서 구입일을 수동으로 써주셔야합니다. 이 구입일이 맞지 않으면 맞지 않다고 나올 수 있습니다. 구입일은 인터넷에서 산 거래일자, 택배를 받은 날짜, 박스에 적혀있는 제조년월에 적혀있는 날에서 가까운 날짜 날짜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날짜가 맞다면 정품확인 창이 나오게 됩니다.



확인이 완료되면 다음과 같은 3가지 사항이 나오게 됩니다. 유효한 구입일, 전화 기술 지원, 수리 및 서비스 보증 이렇게 3가지가 모두 맞다고 나와야 정품이 인증이 되는 것이며 나중에 리퍼를 받을 수 있습니다. 혹시나 하나라도 잘못 나오거나 X표시가 나오게 되면 무언가 잘못된 것이니 해결방안을 찾아야 합니다. 혹은 구입일이 잘못되었다면 Apple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찾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에어팟은 수리 서비스 보증이 유효하다면 새재품으로 교환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엄청난 저렴한 가격이 아니면 아마도 거의 정품이 맞을 확률이 높습니다. 혹시나 저렇게 에어팟이 뜨지 않거나 재대로 인증이 되지 않는다면 애플 고객센터에 물어보는 것이 좋은 방법이며 중국산은 크기부터 다르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에 크기도 거의 비슷하게 나오면서 에어팟 칩셋 해킹, 일련번호마저 해킹해서 정품등록이 된다고 하는 것이 있습니다. 주의를 기울여서 나쁠 것이 없으니 한 번 더 확인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