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리뷰

액상형 전자담배 입문 추천 저스트포그 Q16 리뷰

by 미니송 2018. 8. 8.
액상형 전자담배 리뷰 저스트포그 Q16

액상형 전자담배 리뷰를 한 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쓰던 전자담배가 고장나서 하나를 새로 사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전자담배가 비싸더라구요.. 오늘 드디어 택배가 왔습니다.


저는 해외직구를 하게 되어 시중가보다 싸게 샀지만 국내에 들어오는 가격은 상상이상입니다. 10만원대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저도 국내에서 사는 걸 더 좋아하는데 너무 비싸서 해외것으로 사게 되었습니다.


액상형 전자담배 Q16 스타터킷



저는 Q16 스타터킷으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구성품은 900mAh 배터리, 카토마이저, 저스트포그 코일2개, 충전연결단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생각보다 깔끔하게 구성되어있고 박스도 작습니다. 저는 추가로 코일 5개 세트를 구매했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전자담배는 코일이 너무 빨리 닳아서 5개를 구입했는데 이번에 사용하는 것도 빨리 닳는지 확인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장점

장점은 제가 이전에 쓰던 전자담배보다 배터리가 오래간다는 점입니다. 저는 전자담배를 입문할때 650mAh 배터리를 사용했는데 이게 정말 빨리 닳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는 제대로 된 전자담배를 구입해보자 하고 q16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무화량도 충분히 많으며 액상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작고 휴대성이 좋습니다. 무게감이 느껴지지않을 정도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액상은 2ml정도가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하루정도는 충분히 필 수 있은 양이라고 생각됩니다.


장점이자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능 중에 전압변경 기능이 있습니다. 3.4V ~ 4.8V 가변전압을 사용하는데요. 이것은 이 기기에는 필요 없는 기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저는 가장 낮은 전압인 3.4V를 사용하고 있으며 이걸로도 충분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점

단점으로는 카토마이저의 경통이 많이 노출이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유리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깨질위험이 있습니다. 떨어뜨리는 것에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충전시에 배터리 부분에 발열이 살짝 있습니다. 어느 배터리나 마찬가지이긴 하지만 이러한 부분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폐호흡이 아닌 입호흡 기기입니다. 저는 입호흡기기를 찾아서 구매했습니다. 담배 대용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니코틴만 함유되어 있으면 상관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혹시나 폐호흡기기 대용으로 사용하시기는 조금 무리가 있어보입니다.


마무리


국내 가격이 착하지 않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저는 매우 싸게 구입하여 만족하고 있습니만 해외직구를 해서 그 가격에 살 수 있었습니다. 국내 인터넷 가격은 100,000원대 입니다. 만약 가격이 싸다면 입문자에게도 충분히 추천할만하며 흠잡을 곳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