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리뷰

아이패드 키보드 접이식 inote x-folding laser 후기

by 미니송 2020. 3. 17.




블루투스 키보드

아이패드 미니5를 구매하고 나서 애플펜슬은 별로 필요하지 않다고 느꼈지만 블루투스 키보드는 너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펜으로 그림그리는 것으 잘 안하지만 키보드로 글을 쓰는 일은 굉장히 많이 하기 때문인데요. 휴대성이 좋은 아이패드 미니이기 때문에 키보드만 구매한다면 더 완벽하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따라서 많은 키보드를 찾아보다가 휴대성이 좋은 키보드를 찾게 되었고 inote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수입 판매원은 (주)퓨전에프앤씨입니다.



참고로 동일하게 생긴 키보드를 KANEX라는 회사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약 3만원가량 비싼것 같은데 더 저렴한 키보드로 구매하였습니다. 키보드는 소모품이기 때문에 고장이 나면 바꿔야하기 때문입니다.



inote 엑스폴딩 레이저 키보드의 장점

키보드의 장점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블루투스 키보드를 처음 사용해봤지만 생각보다 불편한 점은 없었습니다. 또 노트북에 붙어있는 키보드를 안쓰니까 자세도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휴대성

가장 큰 장점으로는 접이식 키보드라는 것입니다. 접이식 키보드이기 때문에 휴대성을 극대화 시켰으며 따라서 들고다니는 것이 편합니다. 무게도 176g으로 굉장히 가벼운 편입니다. 또한 케이스에 휴대폰, 아이패드 등을 거치할 수 있기 때문에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빠데리

빠데리도 생각보다 오래 가는 것 같습니다. 키보드는 충전식이며 충전은 micro 5 pin을 사용합니다. 요즘 전자기기들은 C-type으로 나오는데 이게 살짝 아쉽습니다. 하지만 빠데리가 완충 기준으로 30시간을 사용가능하다고 하니 거의 한번 충전을 해놓으면 하루정도는 거뜬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호환성

처음에 윈도우 노트북에서 사용해보았는데 잘 동작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아이패드에서 안되면 어쩌지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윈도우와 아이패드 모두 지원되고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아이패드, 갤럭시 휴대폰에서 잘 동작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또한 단축키인 잘라내기, 붙여넣기 등 다양한 단축키들이 제대로 동작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물론 아직 좀 더 적응을 하고 사용을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만 현재까지는 별 무리없이 편안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단점이 없는 것은 아니고 단점이 몇개 있습니다. 단점은 밑에 사용후기와 함께 작성하겠습니다. 지금 이 글도 키보드로 작성하고 있는데 생각보다 편하게 사용하고 있어서 만족스럽습니다.




키보드 사용 후기


저는 키보드 앞에서 앉아있는 일을 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시간 키보드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손이 생각보다 예민하지 않기 때문에 키감이 너무 안좋아서 못쓰곘다는 생각은 안들더라구요. 특히나 기계식 키보드가 아니면 반응속도가 느려서 사용을 못하겠다. 키감이 너무 안좋아서 키보드를 못쓰겠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저는 그정도로 민감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그냥 쓸만하다 안하다로 평가하는 편인데 제가 가장 쓰기 힘들었던 키보드는 다이소에서 파는 5,000원짜리 키보드 였습니다. 키감이 날아갈것처럼 가벼워서 키보드를 치는 것인지 아니면 그냥 판떼기를 치고 있는 것인지 분간이 안갈 정도였습니다.


그런 키감에 비교하면 inote 키보드는 꽤 괜찮은 키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블루투스로 연결하지만 딜레이도 없이 잘 쳐집니다.



키보드의 살짝 아쉬운점


단점으로는 ㅠ 키 영어로는 b키가 왼쪽에 붙어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원래 ㅠ버튼은 오른손으로 쳐야하는데 이 키보드를 사용하려면 왼손으로 바꿔서 쳐야합니다. 이게 처음 쓰는데 너무 불편했습니다. 다른 후기들을 보면 적응이 되면 괜찮다고 하는데 두고봐야 할 것 같습니다.


또 2번째 단점으로는 한/영 키입니다. x-folding laser 키보드는 스페이스바 키가 왼쪽, 오른쪽 두개가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스페이스바 옆에 한/영키가 있습니다. 이게 원래 키보드를 사용할때보다 더 오른쪽에 있습니다. 따라서 한/영키가 누르기가 살짝 어렵다는 것 빼고는 단점이 없습니다.



가격은 34,200원입니다. 생각보다 비싼 가격이지만 그래도 편안함을 사는데 이 가격이면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나중에는 카페에 들고 나가서 아이패드와 블루투스 키보드만 가지고 작업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나 키보다가 1자로 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살짝 각도가 있는 V자 형태이기 때문에 인체공학적이라 확실히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