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리뷰

아이폰 SE 2 리뷰 사용 후기, 장점 및 단점

by 미니송 2020. 5. 17.

아이폰 SE 리뷰 사용 후기


아이폰 SE2


아이폰 SE2가 새롭게 출시된지도 이제 꽤 시간이 흘렀습니다.

길거리에서도 꽤 자주 보이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컬러는 화이트, 블랙, 레드로 나왔는데 레드보다는 화이트 블랙이 더 자주 보이는 것 같습니다. 사고나서 보니까 아이폰 12를 기다려서 살껄 그랬나?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저는 SE를 화이트로 선택하였습니다.

하지만 작은 크기에 휴대성이 좋기 때문에 만족스럽습니다. 


아이폰 SE 박스


아이폰 se 박스 전면


아이폰 박스의 전면 사진입니다.

아주 깔끔하게 아이폰 사진 그림만 하나 있으며 핸드폰 크기에 맞춰진 박스입니다.

애플은 역시 깔끔하게 박싱을 해서 주는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를 뜯으면서도 느낀건데 정말 군더더기 없이 딱 필요한 포장을 하고 처음 뜯자마자 깔끔한 느낌을 주는구나 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이폰 se 박스 후면


민감정보만 조금 지웠습니다. 뒷면에는 용량이 적혀있으며 제조년월이 어떻게 되는지 알려줍니다.

저는 128GB를 샀고 제조년월은 APR-2020, 2020년 4월입니다.

64GB가 가장 저렴하지만 아이폰은 사진을 많이 찍어야 하기 때문에 128GB가 적당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아이폰 부속품


기타 설명서들입니다.

아이폰의 기본 버튼 설명이 담긴 한장짜리와 애플 사과모양 스티커, 그리고 유심칩을 뺄 수 있는 도구가 같이 들어 있습니다.


아이폰 구성품


아이폰의 구성품

핸드폰, 번들 이어폰(라이트닝), 라이트닝 케이블, 콘센트, 설명서 등이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주 까끔한 포장을보실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고속충전기가 아니라는 점입니다.


아이폰 se 구성품


앞에는 검정 뒤에는 하얀


둘다 같은 색깔이었으면 좋았을텐데 검정으로 하기엔 너무 어두워보일 것 같아서 화이트로 헀습니다.

아이폰 SE의 장점


1. 가격



가격이 저렴합니다. 아이폰에서 이정도 가격으로 출시된 적이 있나 싶습니다.

물론 뒤에 카메라는 한 개밖에 달리지 않았지만 인덕션이다 뭐다 하느라고 별로 맘에 안드셨던 분들은 좋아하실 수도 있는 디자인입니다.



2. 크기

한 손에 꽉잡히는 크기

저는 손이 작기 때문에 작은 크기의 휴대폰을 좋아합니다. 만약 손이 크시고 더 큰 휴대폰을 원하신다면 아이폰 SE는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 다른 폰으로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작아서 주머니에 넣어도 부담이 없는 휴대폰을 원하였고 한손에 딱 들어가는 아담한 사이즈를 원했는데 딱 원하는 사이즈의 휴대폰이었습니다.



3. 성능

A13 바이오닉칩을 사용하였습니다. 아이폰11과 같은 칩을 사용하였습니다. 퍼포먼스가 낮아서 게임을 못하거나 게임을 못돌리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게임을 못하게 된다면 전부 배터리 때문입니다. 생각보다 배터리가 오래가지만 저는 게임을 안하기 때문에 정확한 비교는 못해봤습니다.



단점


1. 배터리

배터리는 1821mAh입니다. 아이폰8이 배터리가 1821mAh인 것을 생각하면 발전된게 없는 것인데요.

그래도 A13 칩을 믿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인지..

제가 2주정도 사용해본 결과 배터리는 그렇게 빨리 닳지 않으나.. 이전 갤럭시8보다는 빨리 닳는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이전 휴대폰은 2년이상 사용해서 배터리가 엄청 빨리 닳는다고 느껴졌는데 아이폰은 2년된 갤8보다는 괜찮지만 자동밝기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만족스러운 배터리 사용기간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배터리를 보시면 9시에 100% 완충을 하였고 사용하다보니 오후 5시쯤에 52%정도로 떨어졌습니다. 적당한 사용량이 있다면 아침에 충전하고 나가서 집에 들어올때까지는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작은 화면

디스플레이가 4.7인치로 굉장히 작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동영상을 보거나 하는데는 어려움이 있을 것 같습니다. 유투브를 못본다는 의미가 아니라 볼 때 화면이 작아서 좀 안보인다는 의미입니다.


특히나 동영상은 그냥 보는 것이어서 상관이 없지만 타자를 칠 때 조금 불편합니다. 화면이 작아진만큼 키패드도 작아졌기 때문이죠..



3. 삼성페이

이전 갤럭시8을 사용하면서 삼성페이를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아이폰은 애플페이를 사용하지 못하는 것을 알고계실 것입니다. 아마 앞으로도 애플페이는 우리나라에 들어오지 않을 것 같지만 ... 가끔 카드를 놓고 왔을때 잘 썼지만 이제는 쓸 수 없어서 아쉽습니다..


아이폰 se2


개인적 후기

위에 쓴 장점과 단점이 거의 제가 사용해본 결과입니다. 배터리가 좀 작아서 불편함이 있을 수 있으나 아이폰은 적응...의 기기이기 때문에 괜찮아질 것 같습니다. 원래 보조배터리를 들고 다니기 때문에 크게 상관은 없을 것 같습니다.


혹시나 일때문에 배터리를 많이 사용해야하시는 분이 있다면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저는 핫스팟을 많이 이용해야하는데 배터리가 좀 더 빨리 닳는 것 같습니다.


가장 만족스러운 것은 개인적인 부분인데 작은 휴대폰 크기입니다. 예전에 노트를 써봤을때부터 크기가 정말 마음에 안들었습니다. 주머니에 들어가는것이 너무 불편했기 때문에 조금 아쉬웠지만 이번 SE2로 바꾸면서 크기가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삼성페이를 못쓰는 것이 아쉬웠지만 우선 사진이 잘 나오기 때문에 마음에 들었습니다. 삼성과 애플의 카메라 차이 덕분에 모든 단점을 커버 가능한 것 같습니다. 역시 음식사진은 참 잘 나오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 SE 한달 사용 후기


아이폰을 사용한지 약 1달이 지났습니다. 우선 휴대폰의 기능, 크기는 만족합니다.

새로 발견한 장점


1. 뒤로가기 스윕

새로 발견한 장점은 안드로이드에서 애플로 넘어오면서 발견한 장점입니다. 안드로이드에 없던 왼쪽 모서리를 스윕해서 뒤로가기 기능은 정말 편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알림센터에서 위젯을 사용하는 것도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2. 단축어, 자동화 기능

아이폰에서는 단축어기능을 통해서 자신이 설정한 문구를 입력하면 원하는 문자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것이 참 편리하다고 느껴집니다. 삼성에도 비슷한 기능이 있으나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에서는 자동화 기능으로 어떤 위치에 가면 자동으로 와이파이가 꺼지게 하거나 특정 시간이 되면 블루투스를 켜는 등의 자동화를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점

1. 삼성페이

역시나 단점은 삼성페이 입니다. 삼성페이가 되지 않기 때문에 카드 하나를 들고다녀야 하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단점은 카카오페이나 신용카드 페이 등으로 해결하기로 했습니다. 요즘 대부분의 편의점들에서는 카카오페이가 가능하기 때문에 편의점에서는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전화 통화 품질

저만 그런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아이폰 SE가 전화가 잘 안터진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특히나 Facetime은 제대로 걸리지 않으며 데이터에서도 잘 되야 한다고 알고있는데 잘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전에 쓰던 안드로이드 폰보다 안테나 잡히는 것이 잘 안잡히는 느낌이 듭니다. 이게 외국폰과 한국폰의 차이가 있는지 잘 모르겠으나 생각보다 불편함이 조금 있습니다. 조금 더 사용해보고 결정해도 되겠지만 우선 고객센터에 물어보아 정상적인 것인지 확인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아이폰 사용이 처음이기에 원래 이런건지 아니면 아이폰 SE만 이런것인지 확인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