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SSL 적용 이제부터 HTTPS, 속도는?

by 미니송 2018. 8. 2.

티스토리에 대한 새로운 소식


티스토리 https


언제 바뀔까 생각하고 있던 것이 드디어 바뀐다고 합니다. 티스토리가 열일을 하고 있군요. 블로그를 좀 더 최적화 할 수 있다는 것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티스토리에 SSL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ssl이란?


SSL이 적용되면 https를 사용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전 포스팅에서 http와 https등에 대한 차이점을 포스팅했고 ssl에 대한 설명도 했습니다. 우선 가장 기본적으로 아셔야할 점은 보안성이 좋아진다는 것입니다. 이번에 captcha 적용도 그렇고 티스토리가 클린한 블로그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위의 내용들을 참고하시면 기본적인 내용들은 알 수 있습니다. 아마 보안성과 함께 클린한 블로그를 만들기 위함인 것 같습니다. 물론 요즘 추세도 https로 바뀌고 있긴 합니다만 속도의 문제가 있습니다. 원래 빠른 블로그들은 상관이 없지만 무거운 스킨이나 많은 광고를 가지고 있다면 https가 도움이 되는 것은 보안성 하나 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https가 속도가 더 느리기 때문입니다.


요즘은 인터넷 속도가 빨라졌다고 해서 http와 https의 속도차이가 별로 없다고 하는데 블로그는 사진자료, 영상자료 등이 올라가고 있기 때문에 속도의 저하가 충분히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블로그에 좋은 영향만 주는 것은 아닐 수 있습니다.



뇌피셜

현재 속도의 문제 때문에 많은 블로거분들이 고생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음과 네이버의 보이지 않는 전쟁인 것 같습니다. 콘텐츠 대결? 그런 느낌인데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쟁이 심화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전부터 개편한다고 하는 것들을 시간은 느리지만 개편을 하는 걸 보면 티스토리가 새로운 것을 준비하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2018년 8월 말부터 일괄 적용된다고 하니 먼저 준비를 해놓는 것도 방벙이 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 SSL 적용에 관하여

http://notice.tistory.com/2440


적용시기



티스토리 준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