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블로그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의 폐해, 수집보류, 수집실패

by 미니송 2018. 7. 18.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의 폐해..


7월 들어서 계속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어뷰져들이 많아졌다고 하는데 티스토리가 상단노출이 되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생각보다 방문자가 많이 줄어든 사람도 있고 생각보다 방문자가 많이 줄어들지 않은 사람도 있습니다.


계속 이렇게 가다보면 티스토리를 정말 접어야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가 좀 더 자사블로그를 밀어주는 것 같은데 7월 한달은 우선 지켜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에서 이렇게 로직도 변경하고 새로운 시스템도 도입하고 나서 한달 ~ 두달 간은 적응하는 시기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우선은 꾸준히 있는 것이 좋다고 보여지며 이제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지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특히나 티스토리에서 네이버 유입으로 방문자를 채우던 분들은 타격이 많을 것 같습니다.



수집보류가 뜰수도 있고 수집완료가 뜰수도 있고 수집실패가 뜰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게 나와도 실망하지 말고 우선 7월 한달은 기다려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티스토리를 계속 운영하신다고 하면 다른 플랫폼에 기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는 이제 아마도 자사 블로그를 더 밀어줄 것 같아요. 네이버 블로그를 만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혹은 아예 사이트형인 워드프레스로 넘어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18/07/13 - [IT/블로그] - 네이버 블로그 블로썸 프로젝트, C-RANK, DIA 에 대한 설명




참고 사이트

https://blog.naver.com/naver_webmaster/22132061048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