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블로그

카페24 호스팅 후기, 워드프레스 웹 호스팅 가격

by 미니송 2018. 6. 7.


카페24 호스팅 후기


티스토리의 블로그의 한계를 느끼는 중이라 다른 플랫폼으로 옮겨가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지금까지 쓴 것이 아까워서 그대로 놔두며 관리하겠지만 웹사이트로 넘어가는게 맞지 않나 싶습니다. 방문자가 항상 1000명을 못 넘는 것은 저의 글의 퀄리티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플랫폼으로 옮기기 위해 테스트용으로 카페24의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해 보았습니다. 절약형, 일반형, 비즈니스 등 여러가지의 가격대가 존재하니까 맞는 것을 고르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월 500원인 절약형으로 테스트해보려고 한 번 사보았습니다. 월 500원이라고 하는데 설치비용이라고 해서 5,000원이 따로 들어가더군요. 이런 사실을 아무도 알려주지 않아서 월 500원만 내면 되는 줄 알았는데 아닙니다.


절약형은 설치비가 5,000원이고 나머지는 설치비가 11,000원입니다.



광아우토반이라고 하니 속도는 물론 빠르겠죠. 저는 워드프레스로 옮겨가려고 합니다. 다양한 플러그인이 있으면서 자유롭게 꾸밀 수 있다고 하는 장점이 있는데요. 근데 어려운 것이 단점입니다. 티스토리처럼 다 되어있는 것을 하는 거싱 아니기 때문에 시작하기도 어렵네요. 이런 워드프레스에 대한 부분은 나중에 하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1년 결제를 하면 10%할인을 해주더군요. 설치비는 할인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도메인을 사면 1년에 22,000원의 결제를 해야합니다. 하지만 카페24에서 무료로 주는 도메인을 사용해도 상관없을 것 같아서 우선은 그냥 사용하려고 합니다. 카페24에서 무료로 주는 도메인은 아이디.cafe24.com이라는 도메인이 됩니다. 물론 조금 도메인이 맘에 안들지만 무료라니깐 사용해봅니다.


1년에 22,000원이면 가격이 비싸지 않은 것 같아서 곧 구매 계획이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우선 기본적인 준비는 끝났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설치(카페24의 자동설치)까지 마쳐놓았으니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제 후 40분정도 세팅시간이 있습니다. 그 후 아이디.cafe24.com으로 접속하면 자신의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