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어플리케이션 추천

무료 메모, 노트 어플 어플리케이션 추천

by 미니송 2018. 4. 19.





오늘은 무료 메모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소개를 하겠습니다.


메모를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실생활에서 스케줄을 관리하는데 사용하면 좋습니다. 또한 메모를 통해서 까먹지 않고 할 일이나 정보를 저장해두면 나중에 보는데 편리합니다. 저도 메모어플을 통해서 스케쥴을 관리하거나 저장해야되는 정보를 저장하는데요.


많은 메모 어플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제가 써본 어플리케이션을 추천하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나오는 어플들은 위젯기능을 사용해서 바탕화면에 추가해두고 편하게 수정, 편집을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메모를 통해서 할 일을 까먹지 않고 중요한 정보를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1. 에버노트



제가 사용하는 어플 중에서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실수도 있는데요. 에버노트의 가장 좋은 장점은 노트북이나 PC와 연동이 된다는 점입니다.


    


노트북이나 PC와 연동이 되니 메모로 저장해 놓은 것을 PC, 노트북에서 확인하고 추가,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텍스트 메모 뿐만 아니라 음성녹음 등을 사용하거나 사진을 이용한 메모를 할 수 있어 더욱 좋습니다.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활용성이 좋습니다.


단점으로 꼽자면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이 어려워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료로 사용할 때는 핸드폰과 PC 1대만 연결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하지만 PC 1대만 연결해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017/10/23 - [IT] - 메모를 할 수 있는 에버노트




2. 메모 위젯




제가 사용하는 메모 어플 중 하나입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메모 위젯이라고 검색하면 바로 나오며 사용법도 간단합니다. 간단한 메모를 사용하는데 사용하기 편합니다. 글자색과 바탕색 등을 지정할 수 있어 편합니다.



위젯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수정, 편집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간단한 메모 위젯을 원하시는 분은 메모위젯 어플을 사용해서 간단한 메모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컬러노트 메모장 - 노트 메모 위젯



이것도 위에서 설명한 메모 위젯과 비슷한 기능을 하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본적으로 포스트잇과 같이 생긴 메모위젯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바탕화면을 좀 더 깔끔하고 색깔별로 정리할 때 도움이 됩니다. 깔끔한 인터페이스로 여성분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또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메모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또한 상태바에 추가를 하거나 할 일 목록을 만드는 등 하루의 일과를 관리하기에 참 좋은 메모 어플입니다.

한 번 사용해보시면 어떻게 사용하는지 방법을 알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