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어플리케이션 추천

무료 타입랩스 카메라 어플 추천 및 사용법

by 미니송 2018. 4. 18.



오늘은 랩스 카메라 어플리케이션을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타임랩스는 저속촬영을 한 뒤에 정상 속도보다 더 빠르게 돌려서 영상을 보여주는 특수영상기법입니다. 타임랩스를 이용하면 다양한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타임랩스를 영어로 번역하면 시간을 뛰어넘는 것, 영상을 빨리돌리기입니다.


구름, 별, 야경과 같은 것을 찍게되면 그냥 찍었을 때는 별로 인상적이지 않지만 타임랩스를 이용하면 매우 인상적인 작품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이런 타임랩스를 핸드폰으로도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에 있는 타임랩스 어플을 이용해서 말이죠. 

무료 타임랩스 어플을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분들은 이 타임랩스 어플을 이용해서 자신이 공부하는 모습을 찍거나 자신이 무언가 하고 있는 모습을 찍기도 합니다. 이것은 그냥 동영상을 찍었을 때보다 더 재밌는 영상이 만들어지기도 하고 새롭기 때문이죠.


제가 써봤던 어플 중 가장 편하고 조작하기 쉬운 어플을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Time Sprit ( 타임 스프릿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타임랩스 혹은 타임스프릿이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어플입니다.



사진으로 타임랩스를 만들 수 있으며 동영상으로 찍어서 타임랩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사진으로 만드는 타임랩스는 식물의 성장과정 혹은 다이어트할 시 몸의 변화와 같은 것을 촬영하면 좋습니다. 그러면 어떠한 변화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같은 위치에서 찍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동영상으로 찍는 타임랩스는 휴대폰을 가만히 두고 동영상을 찍는 것입니다. 그러면 움직이는 모습과 같은 것이 찍히게 되며 어떻게 변화되는지 관찰할 수 있습니다.



어플의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사진은 같은 위치에서 같은 물체를 계속 찍어주면 됩니다. 동영상은 휴대폰을 고정해두고 찍고싶은 풍경 혹은 물체를 계속 동영상으로 찍으면 됩니다. 그러면 어플이 알아서 타임랩스로 만들어주며 이것을 동영상으로 만들어줍니다. 


결과물을 보면 깜짝놀랄 정도로 멋진 영상이 나올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