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어플리케이션 추천

SSH, 시큐어셀, 텔넷 어플 추천 JuiceSSH 어플

by 미니송 2018. 5. 14.




오늘은 조금은 전문적인 어플 추천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JuiceSSH라는 어플인데요. PC의 putty와 같은 어플입니다. telnet, ssh 접속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물론 다른 어플들도 있지만 가장 깔끔하고 편한 어플로 추천을 해드립니다.


ssh는 secure shell의 약자입니다. 원격으로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2017/08/06 - [IT/네트워크] - 네트워크 - Telnet, SSH


저는 라즈베리파이에 라즈비안을 올려서 사용하고 있는데 가끔 밖에서 접속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물론 그냥 테스트용입니다. 하지만 컴퓨터를 켜고 앉아서 할수도 없는 노릇이고 와이파이가 되지 않으면 노트북은 무용지물이 되어버립니다. 그래서 휴대폰으로 접속할 때가 있습니다. 그때 사용하기 좋은 어플입니다.



JuiceSSH



이름은 JuiceSSH입니다. 깔끔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으며 사용하기도 쉽습니다. 이름과 걸맞게 귀여운 과일모양의 아이콘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우선 라즈베리파이밖에 테스트해보지 않았는데 다른 Linux와 같은 운영체제도 포트만 설정해놓으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물론 공유기 설정과 같은 포트포워딩은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처음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설정을 볼 수 있습니다. 연결을 설정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연결에 대해서 즐겨찾기 기능도 함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연결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포트를 5555로 지정해주어서 이렇게 바꾸어 주었습니다. 아마도 원래는 포트번호가 22번으로 되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공유기를 통해 들어가기 때문에 바꾸어 주었습니다.



접속을 하였을 때 모습입니다. 다양한 키들을 제공하기 때문에 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ESC, / (slash), HOME, END, PGUP, PGDN, FN, TAB, CTRL, ALT와 같은 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좀 더 사용하기 편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