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 자격증 정보

정보보안 전문가에 대한 정보

by 미니송 2018. 2. 1.



이번 포스팅은 정보보안 전문가에 대해 하겠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취업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하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요즘처럼 취업이 안되는 상황에서 어느 방향으로 가야 할지 고민이 많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정보보안 전문가에 대한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보보안전문가는 해커의 침입과 각종 바이러스 발생에 대비해 전산망을 전문적으로 보안 및 유지합니다.


서버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에 대한 기술을 바탕으로 향후 일어날 수 있는 보안상 문제를 해결하고 예방합니다.


정보보안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운영체제,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관리, C언어,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등에 대한 지식

필요하며 윤리성을 갖춰야 합니다.


위의 조건을 갖추어야 정보보안 전문가가 될 수 있으며 많은 기본적인 소양이 필요합니다.

우선 기본적인 하드웨어에 대한 지식 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에 대한 지식을 갖추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그래밍에 대한 지식도 갖추고 있어야 취약점에 대한 분석도 할 수 있으며 디버깅이나 커널에 대한 지식도 필요합니다.


정보보안 전문가는 미래에 컴퓨터가 대체할 수 없는 직종 중 하나라고 손꼽히고 있습니다.

그것은 사람이 침투(해킹)를 시도하기 때문에 많은 다양성이 존재하며 로봇이 대체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배워야 할 것이 많고 항상 공부해야 하는 아주 어려운 직업이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엔지니어와는 조금 다른 방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신이 어떠한 것을 원하는지 생각을 하고 진로를 정하셔야 합니다.


정보보안 전문가는 대부분 대학교의 학사과정 뿐만 아니라 석사과정이나 박사과정까지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적인 분야이고 또한 그 안에서도 갈래가 나눠지기 때문에 대학원에서 석, 박사까지 이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은 정보보안 전문가의 정보였습니다. 진로를 정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정보보안 전문가가 되기 위한 자격증 정보도 남겨놓겠습니다.


 

2017/07/14 - [IT] - 정보보안기사/산업기사 - 시험 정보

2017/07/18 - [IT] - 정보처리기사 / 산업기사에 대해 알아보자.

2017/09/21 - [IT] - 인터넷 보안 전문가 자격증 시험 일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