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 자격증 정보

워크넷 직업적성검사 방법, 결과

by 미니송 2018. 2. 6.


이번 포스팅은 직업적성검사에 대해 하겠습니다.

취업을 하는데 특히나 중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적성검사인데요. 자신이 직무와 적합한지 적성검사를 통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강점이 무엇인지 자신의 성격과 직업이 맞는지를 알아볼 수 있기 때문에 진로를 정하는데 특히나 중요한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직업적성검사는 워크넷에서 할 수 있습니다.

성인은 물론 고등학생까지 이용할 수 있는 직업심리검사가 있기 때문에 충분히 활용가능한 검사들이 많습니다.


청소년은 청소년 직업흥미검사, 고등학생 적성검사, 중학생용 적성검사, 직업가치관검사, 청소년 직로발달검사 등이 있습니다.


성인은 성인용 직업적성검사, 직업선호도검사 S, 직업선호도검사 L, 구직준비도검사, 창업적성검사 등이 있습니다.


다양한 적성검사가 있기 때문에 이런 정보를 활용하시면 진로를 선택하거나 직장을 선택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성인 직업적성검사

우선은 워크넷 홈페이지를 들어가야 합니다.


www.work.go.kr



워크넷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다양한 직업심리검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눌러 들어가면 됩니다.


검사대상은 만 18세 이상이며 검사시간은 약 90분이 소요됩니다.

주요 내용은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직업분야를 제시해주고 시간제한에 따라 빠르게 문제를 풀어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검사 실시하기 버튼을 통해 검사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적성에 대한 문제들이 있습니다.

언어력, 수리력, 추리력, 사물지각력, 상황판단력, 기계능력, 집중력, 색채지각력, 사고유창력, 협응능력, 공간지각력 등 다양한 적성을 검사하게 됩니다.

 



또한 검사 실시 후 결과는 어떤 적성이 맞는지 자신의 적성의 수준에 대해 알려줍니다.

또한 이러한 적성을 가지고 어떠한 직업군이 적합한지 추천을 해주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를 통해 직업을 선택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워크넷에서 다양한 정보를 통해 취업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