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가상화폐

5월 9일 가상화폐, 비트코인 전망 정리

by 미니송 2018. 5. 9.



오늘은 5월 가상화폐 전망에 대해 하도록 하겠습니다. 4월 초반에 많이 오르고 4월 말에 조금 떨어지는 양상을 보였는데요. 프리미엄이 조금씩 생겨나는 걸 보니까 우리나라에서도 투자자들이 꽤 많이 들어온 것 같습니다.


이번달 내내 비트코인이 아마도 떨어질 것 같습니다. Bitfinex의 비트코인 차트입니다. 일별 차트로 보았습니다. 현재 떨어지는 모양새를 볼 수 있습니다. 거래량도 많지 않은 걸 볼 수 있는데요.


Bitfinex 비트코인 차트



차트를 보시면 한 번 조정이 올 시기가 된 것 같습니다. 지금 현재는 떨어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점은 달러로 10,000달러 정도가 되겠네요. 한화로 계산해 보면 오늘 기준 환율로 1070만원 정도가 됩니다. 고접을 찍고 현재 계속 떨어지는 차트를 볼 수 있는데요. 이번이 아마 5월 조정인 것 같습니다.


언제까지 조정을 받을지 모르지만 아마도 9,000달러 선이 깨지면 좀 더 떨어져서 8,800까지는 떨어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업비트 현황




현재 업비트에서 파란불이 켜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거래량도 많이 되지 않는 것을 보니 아마도 좀 더 떨어질 것 같습니다. 현재 업비트에서도 1,000만원이 깨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아직 2%대의 한국 프리미엄(김치 프리미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좀 더 떨어지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해외차트와 비교해보면 더 떨어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9,000달러선을 유지할 수 있는가가 관건입니다. 9,000달러가 깨지게 되면 아마도 패닉셀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해외의 차트는 아마 내일 새벽이 되어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내일 새벽에도 이렇게 해외 차트가 유지된다면 당분간은 좀 더 내릴 것 같습니다.


오늘 새벽에 해외에서 오름세가 보인다면 조금은 회복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마도 당분간은 지켜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계속 조정이 온다면 들어가도 떨어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몇개를 제외한 모든 코인들이 비트코인을 따라서 움직이니 비트코인의 가격을 주시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나 우리나라는 외국 차트를 따라다니기 때문에 외국 가격에 민감하게 반응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