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가상화폐

가상화폐 업비트 압수수색, 전망 정리

by 미니송 2018. 5. 13.


오늘은 업비트 압수수색에 대한 소식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업비트 압수수색

참으로 안타까운 소식입니다. 업비트의 압수수색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국내 1위 화폐거래소라고 하는데 어떻게 이런일이 발생했을까요...


지난 11일 서울남부지검 금융조사 2부는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인 업비트 본사에 대해 이틀간 압수수색을 통해 전산자료를 확보했다고 밝혔습니다. 검찰은 업비트가 코인을 실제로 보유하고 있지 않으면서 전산상으로 존재하는 것처럼 꾸며 투자자들을 속이고 투자금을 편취한 혐의가 있다고 보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 이전부터 업비트에는 많은 코인이 있는데 전자지갑을 도입하지 않는 코인들이 있어 이러한 의혹들을 계속해서 받아 왔습니다. 전자지갑은 말 그대로 코인을 넣어놓을 수 있는 지갑을 의미합니다. 전자지갑이 없다면 실제 코인이 있는지 없는지 알 수 없다는 단점이 있으며 장부상으로 있는 것으로 하여 거래할 수 있습니다.



업비트의 폭락

따라서 이러한 의혹에 대해 압수수색을 진행했으며 업비트의 차트는 거의 바닥이 되었습니다. 엊그제와 어제 계속해서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소위 말하는 김치프리미엄이 거의 빠져있는 상태입니다. 또한 역으로 해외보다 낮은 가격이 유지되고 있는 알트코인들도 있습니다. 이렇게 공포 때문에 패닉셀이 일어난 것인데요. 업비트 뿐만 아니라 다른 가상화폐 거래소 에서도 계속 떨어지는 시세를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업비트 전망

5월 13일 오늘은 그래도 조금은 안정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어떻게 변화할지는 아무도 모른다고 말씀드립니다. 하지만 업비트의 압수수색이 끝나고 혐의가 없다고 나오면 다시 가상화폐 시장은 살아날 것이며 만약 혐의가 입증된다면 (주)두나무의 대표는 아마 구속이 되며 가상화폐 시장은 다시 암흑속으로 들어갈 것 같습니다.


우선은 관망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국내 가장 큰 화폐 거래소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신뢰도가 있었으며 카카오톡과 연계를 맺고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믿고 거래를 하고 있었는데 뒷통수를 맞을 기분일 것입니다. 하지만 이 정도의 대형회사가 과연 장부거래로 사기를 쳤을까? 라는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 굳이 그런 짓을 하지 않아도 카카오를 등에 업고 1위를 지킬 수 있는데 위험한 도박을 걸었을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