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가상화폐

가상화폐 이오스(EOS)의 개념, 전망 정리

by 미니송 2018. 4. 30.



오늘은 가상화폐 중 이오스(EOS)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업비트에도 상장이 되어 있으며 현재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4월에 가상화폐들이 일제히 가격이 오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가격도 700만원대까지 내려갔다가 현재는 1020만원대의 가격(2018년 4월 30일 업비트 기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BITFINEX에서도 비트코인의 가격이 9400달러(1000만원대)까지 오르면서 다시 올라갈 조짐이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상화폐의 가격이 요동치고 있는데 가상화폐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투자를 해야 성공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각각의 가상화폐들은 자기만의 장점 혹은 쓰임새를 가지고 개발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오스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2017/07/27 - [IT] - 블록체인과 비트코인에 대하여

2017/12/13 - [IT] - 알트코인의 개념, 이더리움, 리플, 라이트코인

2017/12/31 - [IT] - 가상화폐 리플에 대한 설명

2018/01/10 - [IT] - 가상화폐 이더리움에 대한 설명, 전망



이오스(EOS)란?


이오스 코인은 시가총액 18조원에 이르는 엄청난 자본을 자지고 있습니다. 총 발행 한도는 1,000,000,000개 입니다. 10억개가 총 발행한도입니다. 프로토콜로는 DPo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설명으로는 이더리움 ERC20 기반의 Dapp(Decentralized application) 소프트웨어로 높은 효율과 병렬적 확장성을 보유한 코인입니다. 


ERC20이란 Ethereum Request for Comment 20의 약자입니다. 이더리움 블록체인 네트워크와 호환되는 프로그래밍 기준을 말합니다. 이더리움과 연관성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ERC 기준에 맞춰 발행한 코인을 토큰이라 합니다. 토큰은 이더리움과 쉽게 교환할 수 있고, 이더리움 표준지갑에 자유롭게 전송할 수 있어 이미 갖춰진 이더리움 네트워크에 쉽게 녹아들 수 있습니다. 현재 개발되어 있는 비트코인의 단점을 보완한 이더리움이기 때문에 비트코인보다 장점이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ERC 토큰의 가장 큰 특징은 스마트컨트랙트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단순 송금, 결제를 넘어서 코인 자체에 계약조건을 걸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계약조건을 통해 코인의 거래를 활성화 할 수 있는 것입니다.


ERC20을 사용함으로써 이더리움의 자본으로 새로운 연관적인 코인들을 개발할 수 있는 것입니다. 요약하자면 이더리움은 플랫폼이고 ERC20 토큰은 서비스입니다. 이더리움 플랫폼 안에서 탄생한 코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오스 전망


이오스에 대한 전망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현재의 차트를 보고 말씀드립니다. 가상화폐 거래를 할 때도 주식과 마찬가지로 차트 분석을 하지만 차트분석이 확실히 맞아떨어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참고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상화폐 시장은 현재 비트코인을 위주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가격이 올라가면 같이 올라가는 경향이 있으며 비트코인의 가격이 떨어지면 다른 가상화폐의 가격도 같이 떨어지게 됩니다.



2018년 4월 30일 오후 12시경 업비트의 이오스 차트입니다. 4월을 기준으로 한달동안 쭉 상승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우상향 곡선의 모양을 볼 수 있는데요. 계속해서 전고점을 돌파하며 상승곡선을 보여주고 있는데 이게 언제 떨어질지 아무도 모릅니다. 현재 차트를 보면 아주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항상 우상향으로 가지 않고 조정을 받아 떨어질 때가 올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아마 5월에 한 번정도는 하락과 조정을 보인 후 다시 올라갈 것으로 보입니다. 4월 초에는 5,000원의 가격이였는데 현재는 4배나 올라간 21,000원 정도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더리움 플랫폼 안에 속해있기 때문에 이더리움과 같이 상향, 하향을 탈 것 같습니다. 우선은 아직 지켜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나 가상화폐에 대한 투자를 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 이러한 정보를 올려봅니다. 투자를 하는데 있어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해야합니다. 자신이 생각한 가치보다 떨어졌다면 매도를 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