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팀뷰어 원격제어 원격연결 소프트웨어

by 미니송 2017. 10. 7.

팀뷰어 원격제어 원격연결 소프트웨어




이번 포스팅은 팀뷰어에 대한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팀뷰어는 원격연결을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입니다. 컴퓨터 원격 제어 프로그램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그 밖에 데스크톱 공유, 파일 전송, 가상 회의 등의 기능도 있다. 또한 운영체제를 가리지 않아서 Microsoft Windows, Mac OS, 리눅스 뿐만 아니라 모바일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iOS, Windows Phone, 블랙베리 OS ,크롬 OS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OS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며 쉽게 접속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접속하는 방법은 간단하며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이 접속을 시도하는 컴퓨터와 접속을 받는 컴퓨터 둘 다에 설치되어 있기만 하면 됩니다.


WOL기능과 함께라면 원격으로 연결되어 있는 컴퓨터를 켜고 팀뷰어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WOL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공유기에 연결되어 있어야 하며 물리적으로 연결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원래의 기본설정(default)은 부팅할 때마다 임의의 비밀번호를 생성하여 입력하는 것이지만 아래의 개인 비밀번호를 이용하면 여러 번 부팅해도 비밀번호를 그대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에는 비밀번호를 길게 만들고, 옵션에서 임의 비밀번호를 '사용 안 함'으로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해킹을 당하거나 보안에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설치법

https://www.teamviewer.com/ko/?pid=google.tv.kr_sn_desk_brand_teamviewer_ex.s.kr&gclid=EAIaIQobChMI3-X1upre1gIVg5a9Ch2f2QIqEAAYASAAEgKN9vD_BwE



팀뷰어의 설치법은 간단합니다. 위의 팀뷰어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팀뷰어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설치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하여 설치를 하면 되며 설치방법은 다른 소프트웨어의 설치방법과 동일하며 같은 방법으로 설치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또한 접속을 할 컴퓨터에도 팀뷰어를 설치해줘야 하며 윈도우 원격접속을 더 간단한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개인용-비상업용, 기업용-상업용 두 가지 버전 중 선택해서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개인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상업적 용도로만 사용하지 않으시면 됩니다. 설치는 5분이 걸리지 않으며 빠른시간 내로 설치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팀뷰어를 실행시켜주어야 합니다. 또한 팀뷰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ID와 비밀번호가 주어집니다. ID와 비밀번호는 팀뷰어를 실행시킬 때마다 달라지며 만약 다르게 설정하고 싶으면 설정에서 바꿔주시면 됩니다. 자신의 ID와 비밀번호가 실행할 때마다 생기므로 만약 한 컴퓨터에 계속 접속하고 싶다고 하면 고유의 ID와 비밀번호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접속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파트너의 ID를 입력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하며 파트너 연결 버튼을 누르면 바로 접속이 되며 윈도우의 원격제어와 같은 창이 열리게 되며 원격으로 접속 및 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쉽게 윈도우 원격접속, 원격연결을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서 아주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고 쉽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WOL기능까지 이용한다면 멀리 떨어진 회사와도 간단하게 원격접속을 할 수 있으며 포트포워딩 같은 어려운 것을 하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팀뷰어에서 WOL기능까지 지원한다고 하니 그 방법도 알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기능을 사용하기 어렵다면 컴퓨터를 켜고 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팀뷰어의 설치법 및 사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꼭 도움이 되는 글이 되었으며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