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Windows 10 순정 ISO 파일 다운로드

by 미니송 2017. 9. 30.

Windows 10 ISO 파일 다운로드


이번 포스팅은 Windows 10 ISO  파일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 하겠습니다. 물론 설치를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Windows 10 라이센스가 필요합니다. 부팅 USB를 만들기 전에 우선 ISO파일이 있어야 부팅 USB혹은 CD를 만들 수 있습니다.

 

Windows 10 ISO 순정을 다운로드를 하기 위해서는 Microsoft에서 제공하는 툴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토렌트나 여러가지 다운로드 받는 방법으로 받으시면 물론 좋은 점도 있겠지만 순정으로 다운로드 받는 방법이 가장 안전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ISO 파일 다운로드 하는법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위의 주소에 들어가게 되면 지금 도구 다운로드라는 버튼이 보입니다.

위의 도구를 받으면 윈도우 ISO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지금 다운로드 버튼 클릭

 


지금 도구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17.5MB의 크기를 가진 MedeaCreationTool.exe라는 파일을 다운로드 받게 됩니다. 이 파일을 클릭해서 실행하면 ISO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것인지 CD로 만들 것인지에 대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2. 라이센스 동의

 


실행파일을 클릭해서 실행하면 관련 통지 및 사용 조건에 대한 내용이 나옵니다. Microsoft의 사용 권한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물론 거부하면 다운도르를 할 수 없으니 동의를 선택해 주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3.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 만들기

 


동의를 눌러 클릭하고 잠시 기다리면 원하는 작업을 선택하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두 가지 옵션이 있는데 지금 이 PC를 업그레이드 혹은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USB 플래시 드라이브, DVD 또는 ISO 파일) 만들기입니다. 두 가지 중 밑에 있는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 만들기를 클릭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4. 다운로드

 


다음으로 넘어가게 되면 이제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인터넷 환경에 따라 다르지만 시간은 약 50~1시간 정도가 걸립니다. (인터넷 환경에 따라 1시간 이상 걸릴수도 있습니다.) 물론 다운로드 받는 동안 다른 작업을 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Windows ISO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순정이므로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설치 과정에 들어가면 Pro, Home등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부팅 USB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