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클래시로얄 대규모 업데이트 퀘스트, 터치다운

by 미니송 2017. 10. 7.

클래시로얄 대규모 업데이트




이번 포스팅은 클래시로얄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해 하겠습니다. 이번에 뉴스창에 새로운 업데이트 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엄청난 업데이트라고 생각됩니다. 그 이전에도 한 번 언급되었던 업데이트입니다. 클래시로얄에 이제 퀘스트가 생깁니다. 일일퀘스트를 받을 수 있으며 하루에 한 번씩 바꿀 수 있는 퀘스트 입니다.


또한 터치다운 모드가 업데이트되며 터치다운모드에서도 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 플라잉머신이 업데이트되며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었는데 새로운 업데이트가 진행되며 어떻게 바뀔지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습니다. 물론 퀘스트가 나왔기 때문에 조금 받기 힘든 감이 있는 것 같지만 그래도 하루에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은 새로운 것 같습니다.


과인 이번 업데이트가 아주 좋은 쪽으로 갈지 아니면 새로운 상자를 얻기가 힘들어질지 포스팅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소식을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퀘스트 모드(일일 퀘스트)



이번에 업데이트가 이루어 지면 가장 바뀌는 점은 퀘스트 모드의 활성화 일 것입니다.


만약 개발자 서버와 같은 곳에서 구경을 하고 오셨다면 어떤 것이 바뀌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새로운 점이 있습니다.


바로... 퀘스트 모드가 생기면서 무료 상자가 사라지는 것입니다. 개발자 서버를 보시면 무료 상자를 누를 수 있는 칸에 퀘스트 모드가 생겨있습니다. 이는 무료상자가 사라지고 퀘스트를 대신 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퀘스트의 내용은 여러가지이며 랜덤으로 나옵니다.


예를 들면 일반카드 100장 얻기와 같은 퀘스트나 1vs1모드에서 고블린, 발키리 카드를 사용해서 5판 이기기와 같은 퀘스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번 퀘스트 모드 업데이트는 조금 어려운 퀘스트를 포함하고 있을 것 같습니다. 과연 이것이 무료 상자를 얻는 대신 더 좋은 카드를 나오게 하는 것인지 아니면 더 어렵게 만든 것인지는 나와봐야 알 것 같습니다.


또한 일요일마다 무료로 영웅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일요일에는 상점에 2배로 카드가 나오게 되었는데 상점도 업데이트가 됩니다. 상점에서 일요일에는 무료로 영웅상자를 얻을 수 있으며 또한 새로운 무료 상점 품목이 나온다고 합니다. 보석10개와 같은 것도 상점에서 팔게 되며 랜덤으로 나온다고 합니다.


무료상자에서 가끔씩 낮을 확률로 전설카드를 주지만 퀘스트 모드에서는 마법상자, 슈퍼마법상자, 영웅상자, 전설상자 등이 번갈아 가며 등장하며 퀘스트를 완료한다고 해서 바로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포인트를 모아서 획득할 수 있으며 포인트는 퀘스트를 완료해서 얻을 수 있습니다. 포인트는 한 퀘스트 당 20, 30 정도의 포인트를 주며 상자를 열기 위해서는 200~500까지의 포인트가 필요합니다. 또한 일일 보상이 생겨 하루에 접속만 하더라도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비교하면 무료상자와 비교해서 비슷비슷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전설상자를 보상으로 받는 다면 꽤 좋은 카드를 얻을 수 있으니 클래시로얄을 플레이하는 분들의 카드 덱 수준이 올라갈 것 같습니다. 상향평준화와 덱의 조합을 섞어서 좀 더 재밌는 플레이와 트로피를 통해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갈 수 있는 것을 원하는 것 같습니다.

 

 

2. 터치다운 모드



2vs2모드에 이어 터치다운 모드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미식축구와 같이 어느 선 이상을 먼저 가면 크라운을 획득하게 되며 라운드가 존재합니다. 고블린통이나 무덤과 같은 바로 생성할 수 있는 카드들은 중간까지만 사용할 수 있으며 바로 뒤에까지 갈 수 없습니다. 건물도 지을 수 있으며 터치다운에 성공하려면 새로운 덱으로 전략을 세워야 이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라운드까지 존재하며 라운드에서 이겨야 승리를 할 수 있습니다. 기존 토너먼트 창에 새로이 생기게 되며 이것은 이벤트 성으로 생기는 것인지 아니면 계속 이어갈지는 지켜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