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크롬 인터넷 방문기록 삭제방법

by 미니송 2017. 9. 16.

크롬 인터넷 방문기록 삭제방법


이번 포스팅은 크롬에서 인터넷 방문기록 삭제방법에 대해 하겠습니다. 인터넷 방문기록 삭제는 사람들마다 하는 이유가 다릅니다.


누군가는 방문기록을 다른 사람에게 보이기 싫어서 삭제하는 사람이 있고 컴퓨터의 용량을 조금이라도 늘리고 불필요한 파일을 삭제하기 위해서 삭제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크롬에서 어떻게 하면 인터넷 방문기록을 삭제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보보호를 위해서는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하는데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고 삭제하더라도 인터넷을 사용하는데 아무 문제가 없기 때문에 삭제하셔도 됩니다.


쉽고 간편하게 지울 수 있으니 그림대로 따라만 하시면 됩니다. 삭제하면 불필요한 파일들을 지울 수 있고 컴퓨터의 개인 정보를 지울 수도 있으니 일석이조입니다.

 

크롬에서 인터넷 방문기록 삭제


크롬에서 인터넷 방문기록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우선 크롬에 접속해야 합니다. 마우스 클릭 몇 번이면 방문기록을 삭제할 수 있기 때문에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1. 방문기록 탭 들어가기




오른쪽 위의 ...탭을 누르면 메뉴들이 나오게 됩니다. 메뉴에서 방문기록 탭을 누르고 방문기록을 다시 한 번 눌러서 들어가면 됩니다. 또는 Ctrl + H를 누르면 바로 방문기록 탭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2. 방문 기록 삭제 버튼



방문기록 탭으로 들어가면 많은 방문기록들이 보입니다. 이러한 방문기록들을 삭제해 주셔야 하는데요. 크롬은 깔끔하고 친절하게도 왼쪽에 방문기록삭제버튼이 바로 있습니다. 저 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음 창이 나옵니다.


 


3. 전체 선택 후 삭제



다음 창에서는 어떤 데이터를 삭제할 것인지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미 선택되어 있는 데이터만 삭제하도록 합시다. 다른 데이터는 사용자마다 필요한 정보가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원래 선택되어 있는 정보인 인터넷 사용기록, 다운로드 기록, 캐시된 이미지 또는 파일,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등만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다음 항목 삭제에서 기간을 전체로 선택하고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며 이제 깨끗한 상태로 다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문기록을 삭제하는데 오래 걸릴 수 있으며 얼마나 많은 정보가 있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따라서 삭제하는 동안 기다려주면 됩니다. 기다리고 나면 기록이 삭제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인터넷 방문기록 삭제방법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 원격제어 공유기 포트포워딩 방법  (0) 2017.09.18
LG U+ 공유기 원격접속 방법  (6) 2017.09.18
구글 이미지 검색방법  (0) 2017.09.15
HDD와 SSD의 차이  (0) 2017.09.13
컴퓨터 사양 확인하기 CPU, RAM 등  (0) 2017.09.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