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구글 이미지 검색방법

by 미니송 2017. 9. 15.

구글 이미지 검색방법


이번 포스팅은 구글 이미지 검색에 대해 설명 하겠습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은 기존 검색과 다르게 이미지로 검색을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기존의 검색은 텍스트를 통한 검색이 이루어 졌는데 구글에서 이미지로 검색을 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사진만 가지고 있는데 누구의 사진인지 궁금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 구글 이미지 검색을 이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 사이트

http://www.google.co.kr/imghp?hl=ko&tab=wi

 

구글 이미지 검색 사이트에 들어가면 검색창에 사진기 모양이 있습니다. 만약 그 사진의 url주소를 알고 있다면 url주소를 넣어주면 되고 사진을 파일로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사진파일을 올릴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사진 업로드로 검색하는 방법



구글 이미지 검색 사이트를 들어가면 이러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구글 사이트와 같은 모양이지만 밑에 이미지라고 써져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 모양을 클릭하면 두 가지 방법 중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사진 업로드로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위의 사진은 스위스에서 찍은 사진인데 아무도 가지고 있지 않은 사진일 것입니다. 이 사진을 검색에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과 같은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저 사진이 어디서 찍혔는지 궁금할 때 구글의 이미지 검색을 이용한다면 어디에서 찍혔는지 어떤 정보를 가지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를 보면 rigi라는 검색결과를 얻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관련된 이미지 사진을 볼 수 있으며 알아서 검색된 결과에는 rigi의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검색 정보가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리기 산이라는 검색결과가 나오게 되며 리기 산의 설명이 써있습니다 리기산은 스위스 중부에 위치한 산이라는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유사한 이미지에서 올린 사진과 비슷한 사진이 올라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구글의 기술력에 감탄할 수 밖에 없습니다. 검색은 역시 구글이 최고네요.

 

마무리

이러한 방법으로 다른 사진들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저작권이나 초상권의 문제가 될까 싶어 연예인 사진이나 유명한 사진들은 사용하지 않고 제가 찍은 사진을 사용해서 검색했습니다. 제가 찍은 사진으로 검색을 했는데도 거의 정확한 검색결과가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사진으로도 테스트를 몇 가지 해보았으나 식물의 종의 검색과 같은 아주 복잡한 것은 할 수 없다고 판단됩니다. 집에서 키우는 이오난사로 검색을 해보았는데 flower라고 검색이 되는 것을 볼 수 있고 대신 유사한 이미지에는 제가 올린 사진과 비슷한 사진들이 검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특징이 있는 랜드마크나 유명한 연예인의 사진들이나 정보가 없는 무명 연예인 같은 경우의 경우 제대로 검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을 이용해서 유용하게 검색을 하면 좋겠습니다.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 U+ 공유기 원격접속 방법  (6) 2017.09.18
크롬 인터넷 방문기록 삭제방법  (0) 2017.09.16
HDD와 SSD의 차이  (0) 2017.09.13
컴퓨터 사양 확인하기 CPU, RAM 등  (0) 2017.09.13
클래시로얄 상자 사이클 알아보기  (0) 2017.09.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