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블로그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서 티스토리 노출이 되는가? - 3

by 미니송 2018. 11. 2.



우선.. 진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일희일비하시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 네이버에서 검색이 잘되었다고 해서 내일 잘되라는 보장이 없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테스트하면서 확실히 이제 별 신경 안쓰고 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사이트 최적화에 웹 표준을 준수하는 상위 7% 사이트입니다. 사이트 활성화를 위하여 웹페이지의 검색 노출 및 콘텐츠 확산을 점검해주세요. 라고 써있습니다. 점검해보았으나 제대로 색인에 추가되지 않은 페이지들만 많습니다. 결과값은 0입니다.



오늘의 수집 현황입니다. 수집 0건, 오류 0건, 다운로든 크기 0KB입니다. 네.. 수집된게 없다는 소리입니다. 우선 3일차이기 때문에 더 기다려볼 용의는 있습니다. 그리고 사이트맵 제출도 하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로봇이 못읽어갈 이유는 없습니다. 방문을 안한것이면 몰라도...


딱 일주일만 더 기다려보고 수집이 안되거나 한다면 그냥 네이버쪽은 포기하는 것이 빠를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는 우선 기본적으로 다음에서 검색은 어느정도 보장이 되기 때문입니다. 다음과 구글을 노려서 방문자를 올리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확실히 이제 네이버는 자신의 플랫폼 안에서 다른 방해요소를 두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냥 차라리 네이버 블로그를 키우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저는 안해봐서 잘 모르겠지만...



결국은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서 등록 후 티스토리 노출은 거의 안되는 것 같습니다. 시간이 지나서 만약 결과가 바뀐다면 알려드리겠습니다. 하지만 별로 결과가 바뀌지 않는다면 이 결과값대로 알고 계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주일후에도 이렇게 색인이 0건이거나 10건 이내의 수집을 했다면 우선 포기하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혹시 몰라서 웹페이지 수집 신청을 해보긴 했습니다. 모두 '수집성공'으로 나왔습니다. 수집신청을 하지 않아서 색인이 되지 않았다고 할 수 있으니 말이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