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 자격증 정보

중소기업 정보 얻기, 중소기업현황, 회사정보 등

by 미니송 2018. 4. 14.


중소기업 정보에 대한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취업준비생분들이 고민을 하는 것이 있습니다. 중소기업을 갈지 대기업을 갈지 공기업을 갈지 많은 선택지 중에 무엇을 골라야 할지 고민 할 것입니다. 물론 자신의 가치관에 따라서 자신이 준비한 것에 따라서 결정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중소기업과 대기업의 연봉 차이가 많이 나는 현 시점에서 어떻게 해야할지 갈피를 못잡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대기업의 대부분은 연봉이 공개가 되어 있고 들어가기 위한 많은 정보들이 공개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중소기업에 대한 정보는 공개가 되어 있지 않으며 많은 정보가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중소기업의 정보를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보겠습니다.


중소기업은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은 회사를 의미합니다. 물론 그 중에서는 괜찮은 회사도 있고 기술력이 좋은 회사도 있습니다. 그런 것들을 잘 활용하셔서 취업에 대입하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중소기업 현황정보시스템 ( sminfo.mss.go.kr )



이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중소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단점으로 꼽자면 회원가입을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회원가입 후 다양한 정보를 이용할 수 있으니 한 번 확인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기업정보, 기업통계 등 다양한 자료를 활용할 수 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취업에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2018/04/07 - [취업, 자격증 정보] - 회사 연봉 정보 사이트 잡플래닛, 크레딧잡


2018/04/08 - [취업, 자격증 정보] - 구인구직 사이트 소개 사람인, 잡코리아, 워크넷 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