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 자격증 정보

회사 연봉 정보 사이트 잡플래닛, 크레딧잡

by 미니송 2018. 4. 7.



물론 구인 구직 사이트에서도 회사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만 거의 일반정보이며 대부분의 사람들이 구할 수 있는 정보 밖에 없습니다. 매출액이 얼마고 언제 설립되었고 이러한 정보들은 회사 홈페이지만 들어가도 알 수 있는 정보입니다. 또한 대부분은 연봉이 제대로 나오지 않으며 직원 전체의 평균 연봉만이 노출되고 있습니다.

참 돈을 위해서 취직을 하는 것인데 연봉정보는 모르고 시작을 해야하는 걸까요?

역시 필요가 있으니 그러한 사이트들도 생기고 있습니다. 지금 가장 활성화되어 있는 두 개의 사이트를 소개드리겠습니다. 면접 후기, 연봉 정보, 회사 리뷰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회사에 대한 대체적인 내용들이 들어있으니 들어가서 원하는 회사를 검색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회사 연봉 정보 사이트

1. 잡플래닛




우선 홈페이지가 깔끔합니다. 거의 대부분의 기업 정보가 있으며 연봉 정보도 직급별로 나와 있습니다. 단점이라고 하면 광고를 시청하거나 글을 작성해야 그 정보들을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광고는 Skip이 가능하며 정보들의 질이 좋기 때문에 기업 분석을 위해서 그 정도의 시간은 투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기서 많은 정보를 얻는 것이 가능하며 경력직의 경우에는 잡플래닛에도 상시채용 공고가 뜨기도 합니다. 따라서 홈페이지를 한 번 살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 크레딧잡




국민연금에서 제공받은 정보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국 42만개의 기업정보를 가지고 있다고 하니 거의 대부분의 회사가 포함되어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 신생회사 제외 ) 저도 여기서 정보를 받아본 적이 있는데요. 이직하거나 구직할 때 도움이 됩니다. 기업에 대한 커뮤니티 사이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회사가 어떤지 객관적으로 분석할 수 있으니 한 번 들어가서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회사 연봉 정보 사이트 정보를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