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 자격증 정보

구인구직 사이트 소개 사람인, 잡코리아, 워크넷 등

by 미니송 2018. 4. 8.



취업이 힘든 시기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는 회사 정보를 볼 수 있는 사이트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이번에는 구인구직 사이트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르바이트나 간단한 단기알바를 원하시면 잘 알려진 알바천국, 알바몬 같은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사이트가 아닌 정직원, 사원이 되길 원하시는 분은 여기로 가서 원하는 정보를 찾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취업이 힘들어지며 구인구직사이트는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기업정보를 소개할 뿐만 아니라 취업준비생들에게 맞추어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서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사람인 - www.saramin.co.kr



명실상부 구인구직에 독보적인 위치에 있다고 보입니다. 광고를 많이 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이력서 작성, 아바타 서치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봉계산기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력서를 올려놓게 되면 기업의 인사담당자가 전화가 와서 취업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취업을 위해서는 필요한 사이트라고 보여지며 기업정보, 취업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으니 들어가서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잡코리아 - www.jobkorea.co.kr




구인구직 사이트 중 이름이 잘 알려진 사이트입니다. 잡코리아도 광고를 많이 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사람인과 마찬가지고 이력서 작성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람인과 잡코리아에 올라오는 기업정보도 다르기 때문에 두 사이트 모두를 확인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인에는 올라와 있지만 잡코리아에는 없는 혹은 반대의 상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력서를 올려두게 되면 기업의 인사담당자가 전화가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워크넷 - www.work.go.kr




고용노동부, 한국고용정보원이 운영하는 믿을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중학교나 고등학교 때 이용을 해보신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이 사이트에는 다양한 정보들이 있기 때문에 들어가서 이용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직업 상담, 심리검사, 진로 검사 등 다양한 것이 존재하며 무료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취업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입하고 한 번 확인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분들이 취업에 대한 정보를 찾고있고 그 과정이 힘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꼭 성공하시길 바라고 원하는 일을 하길 바라겠습니다.

이상으로 구인구직 사이트 소개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