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 자격증 정보

2018 JLPT 일본어검정능력시험 시험일정, 시험장

by 미니송 2018. 4. 7.



JLPT는 일본어검정능력시험입니다. 일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필요로 하는 시험이죠.

1년에 시험이 2번밖에 없기 때문에 준비를 조금 하시는 것이 좋으며 좋은 책이나 인터넷강의를 구해서 공부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일본어는 우리나라의 한글과 어순이 똑같기 때문에 듣거나 읽는데 많은 어려움이 없으며 영어보다 배우기 쉬운 언어로 꼽히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한자를 섞어 쓰기 때문에 한자공부를 조금 하셔야 일본어를 쓰는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JLPT 레벨



JLPT는 레벨로 나눠져 있습니다. 시험은 N1, N2, N3, N4, N5의 5단계로 나눠져 있으며 N5가 가장 높은 등급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레벨을 선택하여 시험을 볼 수 있으며 각레벨에 따라 시험의 내용이 달라집니다. N1 ~ N2는 언어지식(문자, 어휘, 문법), 독해, 청해의 두 섹션으로, N3 ~ N5는 언어지식(언어, 어휘), 언어지식(문법), 독해, 청해의 세 섹션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시험과목과 시험시간은 각 레벨별로 상이하며 난이도는 1이 가장 낮으며 5가 가장 높습니다.



시험일정



2018년도의 시험일정으로는 2회가 있습니다. 1회는 2018년 7월 1일에 시험이 있으며 (현재 접수 진행중), 2회는 2018년 12월 2일에 시험이 있습니다. 이번 7월에 시험을 보지 못하면 12월까지 기다려야하므로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지금 접수기간이므로 빨리 접수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험장

JLPT의 시험장은 지정되어 있는 시험장이 있습니다. 레벨별로 다른 시험장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각 중학교나 고등학교에서 시험을 보게 되는데요. 각 시험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JLPT 시험일정, 시험정보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