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 설정 방법

by 미니송 2018. 1. 7.


이번 포스팅은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 받는 방법에 대해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광고를 달아서 광고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사이트, 유튜브 등 많은 곳에 이러한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요즘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유투브에서도 광고를 보고 동영상을 보게 되는데 이러한 광고들은 모두 구글 애드센스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처음 승인 받기 어렵지만 승인 받고 나서 꾸준히 관리를 해준다면 용돈정도는 할 수 있는 수익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도 이제 초보 블로거이지만 수익금 100달러를 달성하여 수익금을 지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애드센스의 처음 수익금 지급을 받기 위해서는 수익금 100달러를 달성하여야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원화로는 받을 수 없기 때문에 달러로 받아야 합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외화통장(달러)를 가지고 있어야 수익금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2018/01/05 - [IT] - 구글 애드센스 외화 통장 수수료 비교


전 포스팅에서 외화통장에 대한 비교를 해놓았으니 비교해보시고 외화통장을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또한 요즘 은행에서 통장을 만들기가 까다로워 졌으니 꼭 알아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애드센스 수익은 100달러가 넘으면 바로 지급되기 때문에 그 이전에 수익금을 받는 방법을 설정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설정을 해놓지 않으면 지급이 보류되어 있다고 알림이 뜨게 되며 그 이후 설정을 해놓으면 수익금이 정해진 날짜에 들어오게 됩니다.


그러면 애드센스 수익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지급 설정 방법


1.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접속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로 들어가서 로그인을 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창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급 탭에 가면 수익이 얼마인지 나와있으며 지급 기준액 100달러를 초과했는지 달성하려면 어느 정도 남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잘 보아야 할 부분은 지급 받는 방법 입니다.

지급 받는 방법에 보시면 결제 수단 추가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결제 수단 추가를 눌러서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2. 결제 수단 선택

 


결제수단 추가를 누르시면 두 가지 방법이 나오게 됩니다. 새 은행 송금 세부정보 추가와 새 수표 세부정보 추가 둘 중 선택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은행은 통장으로 바로 송금이 가능하며 수표는 직접 돈을 수령 받을 수 있는데 통장으로 받는 것이 훨씬 편하고 좋습니다.

 

3. 결제 수단 추가



새 은행 송금 세부정보 추가를 누르게 되면 이제 은행 정보 및 계좌번호를 입력하는 부분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 은행이름, SWIFT은행 식별코드, 계좌번호는 꼭 확인하여 맞게 쓰도록 해야 합니다.


저는 SC제일은행의 외화통장을 만들었기 때문에 은행이름을 영문명으로 STANDARD CHARTERED BANK KOREA라고 적었습니다. 또한 SC제일은행의 SWIFT코드는 통장에 적혀 있습니다. SCBLKRSESC은행의 SWIFT코드이니 그대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계좌번호는 본인의 계좌번호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계좌번호는 두 번을 입력해야 합니다. ) 수취인 IDGmail아이디를 적어주시면 되고 예금주의 이름은 영문으로 작성하여야 합니다.

 

4. 기본 결제 수단 선택



은행 정보를 모두 작성하게 된 후 결제 수단 선택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들어가게 되면 이제 기본 결제 수단을 선택할 수 있도록 뜨게 됩니다. 자신의 은행으로 계좌송금을 할 수 있게 됩니다.

 

5. 기본 결제 수단 변경 완료



또한 변경이 완료된다면 자신의 수취인 ID에 적어놓은 이메일로 메일이 오게 됩니다. 기본 결제 수단 변경 완료 메일이 오면 자신의 결제 수단이 성공적으로 등록된 것입니다. 앞으로 수익금이 채워지면 계좌로 돈이 들어오게 될 것이며 정해진 날짜가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구글 애듯네스 수익금 지급 받는 설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