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외화 통장 수수료 비교

by 미니송 2018. 1. 5.


이번 포스팅은 구글 애드센스 외화 통장 수수료 비교에 대해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100달러가 넘게 되면 수익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지급받는 방식에는 수표로 지급받아 우편으로 오는 방식과 외화통장을 등록하여 계좌로 받을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외화통장으로 수익금을 지급 받을 때 어떤 은행이 좋은지에 대해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은행마다 외화를 해외에서 받기 위해서 수수료가 나가게 됩니다. 그 수수료는 거의 10,000원 정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은행마다 수수료를 면제해주거나 조금씩 다른 부분이 있기 때문에 어떤 은행이 더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러한 수수료에 대한 부분은 전국 은행연합회 사이트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수수료에 대한 부분이 아닌 다른 부분도 확인이 가능하며 우리나라의 모든 은행을 비교해서 볼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한 부분도 있습니다. 만약 다른 부분도 비교하실 때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국은행연합회 www.kfb.or.kr


 

다음과 같은 표를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외화를 해외에서 송금받을 때 수수료입니다. 옆의 수수료에 대한 설명을 누르면 더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금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100달러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100달러 미만 수수료 면제는 의미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 대부분의 은행이 100달러 미만은 수수료 면제를 해주고 있습니다. )


그리고 나머지 은행 중에서 수수료가 가장 저렴한 은행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잘 보아야 하는 은행들은 SC제일은행, 우체국은행, 카카오뱅크입니다.

 


처음 수익금은 지급 받는 분

SC제일은행은 300달러 미만은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따라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받는데 아주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처음 시작하는 분들이라면 아마 한 달에 300달러가 나오지는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처음 시작하시는 분이라면 SC제일은행(스탠다드차타드은행)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수익금 300달러 이상인 분

수익금이 300달러 이상인 분은 SC제일은행이 아닌 다른 은행을 찾으셔야 합니다. 대안으로는 우체국은행과 카카오뱅크가 있습니다. 우선 우체국 은행의 수수료에 대해 설명 하겠습니다.


우체국은행은 20,000달러 한도 내에서 해외에서 송금받을 때 5,000원의 수수료를 받습니다. 따라서 300달러 이상의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고 있는 분은 우체국 은행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한도가 적혀져 있지 않고 해외에서 송금받을 때 5,000원의 수수료를 받고 있습니다. 우체국은행과 같은 수수료입니다. 따라서 300달러 이상의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고 있는 분은 우체국은행과 카카오뱅크 중 편한 은행을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