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 법, 느린 이유

by 미니송 2018. 3. 27.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 법


오늘은 인터넷속도 빠르게 하는 법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인터넷 속도가 느려질 경우가 많습니다. 다양한 이유가 있는데요.


인터넷 속도가 느려지는 이유


인터넷 속도가 느려지는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컴퓨터가 오래되면 느려지는 경향이 많습니다. 그것은 우선 컴퓨터의 사양이 낮기 때문인데요.

컴퓨터 사양이 낮을 경우에는 컴퓨터를 바꿔주어야 합니다. 컴퓨터는 대체로 5년 정도 사용하면 바꿔줘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느려도 상관 없는 분들은 그냥 사용하셔도 되고 사무용으로만 사용하는 컴퓨터는 상관이 없지만 인터넷이 느려지면 짜증이 납니다.

저도 그런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이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1. 컴퓨터 사양 확인


우선적으로 컴퓨터를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는데 그 중 가장 손쉬운 업그레이드 방법은 RAM을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입니다.


2017/09/13 - [IT] - 컴퓨터 사양 확인하기 CPU, RAM 등


이전 포스팅에서 컴퓨터 사양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다루었습니다. 컴퓨터 사양을 확인하셔서 CPU와 RAM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이 느리지 않기 위한 기본적인 램은 4GB를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많은 프로그램을 켜놓고 작업을 하시는 분들은 8GB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게임 등에 RAM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16GB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4GB나 8GB도 충분하다고 생각되며 인터넷을 사용하는데는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2. 인터넷 속도 확인


인터넷 속도가 느릴 경우에는 우선적으로 인터넷 속도가 얼마나 느린지 체크를 해주셔야 됩니다. 인터넷 속도를 보려면 오른쪽 밑에 있는 인터넷 연결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열기로 확인하시면 지금 연결되어 있는 인터넷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연결을 확인해보면 인터넷 속도가 얼마나 나오는지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의 연결상태를 보면 인터넷 속도가 나옵니다. 인터넷 속도가 144.4Mbps라고 나옵니다. 이 정도의 속도면 기본적인 인터넷이 느리진 않습니다. 하지만 1Mbps라든지 엄청 느리게 나오는 속도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속도가 느리게 나오고 있거나 Kbps단위로 나오고 있다면 인터넷 연결에 대한 문제이기 때문에 인터넷 회선이나 와이파이를 점검하셔야 됩니다.


3. 인터넷 브라우저


인터넷 속도에 영향을 주는 것은 또한 인터넷 브라우저입니다. 저는 크롬을 사용하고 있지만 인터넷 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 스윙 등 다양한 인터넷 브라우저가 있습니다. 이러한 인터넷 브라우저가 인터넷 속도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더 빠른 인터넷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인터넷 브라우저는 크롬이 빠르다고 소문이 나있습니다. 하지만 크롬이 아닌 스윙이라든지 다른 인터넷 브라우저를 써도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느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많이 느리다고 하니 인터넷이 느릴경우는 사용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본적인 인터넷 속도를 빠르게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 이런 기본적인 방법이 아닌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최적화 시키는 방법도 있습니다. 또한 브라우저에서 쿠키 및 방문 페이지 삭제 등 불필요한 파일들을 삭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은 다음의 포스팅에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