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mp3 파일 자르기 Goldwave사용

by 미니송 2018. 4. 8.


mp3파일 자르기 혹은 다른 파일을 짤라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발표나 기타등등 영상을 만들거나 음원을 만들경우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음원같은 경우 사용할 때 저작권에 유의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오디오 편집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편한데요. 그 중에서 Goldwave라는 프로그램을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라이센스를 구입해야 하지만 기본적인 기능은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구입하지 않고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 파일 자르기만 해당 )


Goldwave는 mp3 파일을 자르기위해서 필요한 프로그램인데요. 다양한 오디오 편집도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영어로 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인 사용방법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디오 편집을 위해서는 오디오 편집 프로그램이 필요하며 다양한 오디오 편집 프로그램이 있습니다만 가장 유명한 것이 Goldwave입니다.


Goldwave 사용법


1.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


우선 Goldwave라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야합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해서 받으셔도 되고 구글에서 검색해서 받으셔도 됩니다. 셰어웨어이기 때문에 충분히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찾아서 다운로드를 받고 설치를 하면 다음과 같은 프로그램을 볼 수 있습니다.







2. 프로그램 사용

Goldwave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았으면 이제 사용할 차례입니다.



다음은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위의 3가지 버튼을 이용할 것입니다. Open을 이용해서 편집을 원하는 파일을 가져오면 됩니다. 파일을 가져오면 파장이 보이게 됩니다. 다양한 기능이 있지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제한이 되어 있습니다. 혹시나 더 전문적인 기능을 원한다면 라이센스를 구입하면 됩니다.



3. 자르기


소리를 듣고 원하는 부분을 지정합니다. 초 단위로 지정할 수도 있고 마우스 드래그로 끌어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지정후에 Ctrl + C를 눌러 복사를 해줍니다.


복사를 하고 새로운 파일을 만들어 주어야겠죠? New 버튼을 눌러서 새로운 파일을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지정해야할 프리셋들이 있는데 기본설정으로 해두셔도 무방합니다. 새로운 파일을 만든 후 Ctrl + V로 붙여넣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복사가 완료되며 저장(Save)을 하면 그 자른 파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장할 때 파일 형식을 지정해주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Wave(*.wav) 파일로 되어있는데 원하는 파일로 선택하시고 바꿔주시면 됩니다. 만약 mp3(*.mp3)파일이라면 mp3로 바꾸어서 선택 후에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mp3 파일 자르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시거나 이상한 부분은 댓글로 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