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블로그

티스토리 사이드바 설정 방법 개편

by 미니송 2017. 9. 20.

티스토리 사이드바 설정


이번 포스팅은 티스토리 사이드바 설정 방법에 대해 하겠습니다. 사이드바는 옆에 있는 메뉴들을 말합니다. 이것을 수정하고 싶은데 사이드바라는 단어를 모르거나 티스토리 설정을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못하는 분들을 위해서 글을 작성합니다.

 

1. 사이드바 메뉴 설정


티스토리에서 옆에 오른쪽이나 왼쪽에 사이드바가 있습니다. 이것을 수정하고 싶다면 우선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로 들어가야 합니다. 물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치고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로그인을 하고 관리페이지로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페이지에서 조금만 내려가다 보면 꾸미기 탭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꾸미기 탭에는 스킨 변경할 수 있는 탭과 HTML/CSS편집, 사이드바, 메뉴, 모바일, 설정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바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사이드바 메뉴로 들어가면 됩니다.

 


사이드바 메뉴로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화면에서 사이드바의 메뉴들의 순서를 조정하거나 추가 및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순서를 조정하기 위해서는 앞에 있는 작대기 3개 모양을 누르고 드래그하여 옮겨주시면 됩니다. 또한 추가는 왼쪽편에서 +버튼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제거는 오른쪽 편에 -버튼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사이드바 메뉴는 오른쪽 편에 있습니다.


수정이 끝난 후에는 꼭 변경사항 저장 버튼을 눌러주어야 저장이 됩니다.

 


2. 사이드바 설정(글 개수 출력)



밑에 내려가면 사이드바 설정이라고 되어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최근 글, 최근 댓글, 최근 공지, 글 보관함 개수, 링크 개수, 태그 개수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개수에 대한 설정 및 글자수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는데 사이드바가 너무 길거나 짧다고 생각되면 숫자를 바꾸고 변경사항 저장버튼을 눌러서 설정을 바꿔주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