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컴퓨터 IP주소 알아보기

by 미니송 2017. 9. 10.

컴퓨터 IP주소 알아보기


이번 포스팅은 컴퓨터의 IP주소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하겠습니다.


현재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IP주소가 무엇인지 궁금해하시는 분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선 컴퓨터의 IP주소를 알기 위해서는 어떤 IP가 필요한지를 알아야 하며 현재 접속되어 있는 인터넷이 유선인지 무선인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우선 현재 자신의 인터넷 연결상태가 무선이 아닌 유선일 경우에는 대부분 공인 IP가 잡히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무선 연결의 경우에는 내부 IP(사설IP)가 잡히게 됩니다. 사설 IP는 알아도 별로 소용이 없으며 다른 공유기 내부에서도 똑같이 사용하는 IP이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만약 IP주소가 필요해서 찾고 있다면 대부분은 공인IP를 찾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자신의 공인 IP는 명령어로 찾기는 힘듭니다. 무선연결이 되어있다면 2번 방법으로 공인IP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는 공유기 설정에 들어가서 공인IP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7/09/06 - [IT] - LG U+ 공유기 설정 및 포트포워딩


 

컴퓨터 IP주소를 알아보는 방법은 두 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더 많은 방법들이 존재하겠지만 쉽게 찾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ipconfig

시작에서 실행을 누르면 실행할 수 있는 창이 있습니다. 실행에서 cmd를 치고 엔터를 누르게 되면 명령프롬프트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또는 명령프롬프트라고 치고 실행하게 되면 어디선가 들어보신 것 같은 검은 화면이 있습니다. 여기서 ipconfig라는 명령어를 치게 되면 현재 컴퓨터의 IP주소부터 IP에 관련된 정보들이 나오게 됩니다.



 

2. 네이버 IP 주소 검색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바로 인터넷 공인 회선의 IP주소가 나옵니다. 만약 자신이 공유기 내부에서 연결하고 있더라도 대부분 공인IP를 찾아줍니다. 네이버에서 ' IP주소 확인'이라고 검색하면 자신의 IP주소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컴퓨터에서 IP 주소 확인 하는 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원하는 정보를 찾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