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VMware 설치하기 (Workstation Player 12)

by 미니송 2017. 8. 7.



VMware 설치하기

이번 포스팅은 VMware설치하는법에 대해 하겠습니다. 앞서 VMware가 무엇인지 설명하는 포스팅을 한적이 있습니다. 그 때 VMware가 무엇인지 설명만 하였습니다. 설치방법은 알려드리지 않고 그냥 실행화면만 보여드렸는데 오늘은 설치방법에 대해서 써보려고 합니다. 정말 어렵지 않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VMware란 무엇인가?

VMware는 가상화 머신입니다. 현재 컴퓨터에 설치하지 않고 가상화를 이용하여 다른 운영체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말 편하며 테스트하기에 정말 좋습니다. 악성코드나 랜섬웨어 같은 것들도 VMware에서 돌려보면 진짜 컴퓨터가 아니기 때문에 가상화 안의 파일들만 감염되어 실험도 해볼 수 있습니다.

VMware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VMware Workstation Player를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Workstation Player는 무료 버전이기 때문에 회사에서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만약 너무 불편하고 전문가처럼 사용해야 한다면 라이센스를 구입하셔야 합니다. 현재 VMware 64bit만 지원하기 때문에 컴퓨터가 64bit가 아니라면 다른 가상화머신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VMware Workstation Player 설치 최소 PC 요구 사항

VMware Workstation Player를 설치하려면 약 150MB의 디스크 공간이 필요합니다.


시스템 요구 사항

64비트 x86 Intel Core 2 Duo Processor 또는 동급, AMD Athlon™ 64 FX 듀얼코어 프로세서 또는 동급

1.3GHz 이상의 코어 속도

최소 2GB RAM/권장 4GB RAM


Workstation 12 Player 설치

애플리케이션 설치를 위해 300MB의 디스크 공간이 필요하며 각 가상 머신에 추가 하드 디스크 공간이 필요합니다. VMware 내 게스트 운영체제의 메모리 값은 따로 계산하며 설치 시 유의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호스트 운영 체제(64비트)

Windows 10, Windows 8, Windows 7, Windows Server 2012, Windows Server 2008, Ubuntu 8.04 이상, Red Hat Enterprise Linux 5 이상, CentOS 5.0 이상, Oracle Linux 5.0 이상, openSUSE 10.2 이상, SUSE Linux 10 이상,

 


VMware 설치


1. VMware Workstation Player 다운로드

다운로드 홈페이지

https://my.vmware.com/web/vmware/free#desktop_end_user_computing/vmware_workstation_player/12_0|PLAYER-1257|product_downloads


저는 17년 8월 7일 기준 최신 버전인 12.5.7버전을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운영체제의 종류에 따라 윈도우와 리눅스만 선택하여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저는 윈도우7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윈도우 버전으로 다운로드 하였습니다. ( 현재 최신버전으로 링크를 걸어두었습니다. 앞으로 더 최신 버전이 나올 수 있으니 원하는 버전으로 받으시면 됩니다. )



 

2. 다운로드 파일 설치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실행을 시켜줍니다. 다른 설치 파일들을 설치해보셨을 겁니다. 그렇게 똑같이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사진은 생략하고 중요한 부분만 넣도록 하겠습니다. Next를 눌러 다음으로 넘어가고 Install버튼을 눌러 설치를 시작합니다.




설치하는 동안에 원래는 라이센스를 물어봐야 하는데 현재 따로 물어보지 않고 바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Workstation Player는 상업적인 용도가 아니면 무료로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집에서 테스트용으로 사용하실 분은 그냥 사용하시면 됩니다.


 

3. VMware Workstation 12 실행

이제 VMware를 실행해볼 차례입니다. 하지만 실행해보면 라이센스를 등록하라는 창이 나옵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메일 주소만 넣으면 바로 오케이를 해주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진짜 이메일을 안내도 되는지는 테스트 해보지 않았지만 무료로 사용하게 해준다는데 그냥 잘 사용하지 않는 메일주소로 넣어주면 됩니다

 


이메일 주소를 넣고 마무리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나오게 되는데 설치가 끝난 것입니다.

이상으로 VMware 설치하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클래시로얄 전설상자에 대해  (0) 2017.08.12
VMware에 Cent OS 7 설치  (0) 2017.08.08
3D프린터란 무엇인가?  (0) 2017.08.07
PuTTY 설치 및 사용법  (0) 2017.08.06
클래시로얄의 특징, 플레이소감  (0) 2017.08.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