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Windows 10 부팅 USB 디스크 만들기, 공식 사이트, 다운로드

by 미니송 2019. 7. 28.

Windows 10 부팅 USB 디스크 만들기

 

Windows 10 부팅디스크가 필요할 경우 만드는 방법입니다. 컴퓨터가 고장나서 새로 윈도우를 깔아야하거나 컴퓨터를 새로 살 경우 Windows 10 부팅디스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부팅 USB를 만드는 과정에서도 똑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팅디스크를 만드는 것 뿐만 아니라 현재 컴퓨터에 깔려있는 OS(운영체제)를 Windwos10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물론 MS사에서 손쉽게 만들어 놓았으며 과정을 따라간다면 바로 성공할 수 있습니다.


MS 공식 다운로드 사이트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위 사이트에서 지금 도구 다운로드 클릭으로 다운로드 가능 ( ISO 파일을 다운로드 받지 않아도 설치파일이 알아서 다운로드 해오는 방식)

 


도구를 다운로드 한 다음 설치




MediaCreation 파일을 설치하면 부팅 USB 만들 있음.

 


설치 화면


처음 실행하게 되면 '몇 가지 항목을 준비하는 중' 이라는 메세지와 함께 부팅디스크를 만들 준비를 합니다.



설치 동의 하는 항목이 있음. 조금 기다리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뜨게 됩니다.

 

  • 지금 PC 업그레이드

  • 다른 PC 설치 미디어(USB플래시 드라이브, DVD 또는 ISO 파일) 만들기

MediaCreation.exe로 PC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으며 부팅디스크, 부팅 USB를 만들 수 있습니다. 부팅 USB를 만들 것이기 때문에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USB플래시 드라이브, DVD 또는 ISO파일)만들기'를 선택해 줍니다.


따라서 진행하면 되고 USB 넣고 진행하면 되며 8GB이상의 용량이 필요합니다.



 

약 20분 ~ 30분정도 기다리면 USB 부팅디스크가 완성됩니다.


완료 - 마침을 누르면 모든 과정이 끝나게 되며 부팅 USB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USB 포맷 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며 필요시 백업을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