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네트워크

비트토렌트, uTorrent 토렌트 다운로드, 설치방법 소개

by 미니송 2019. 4. 20.


비트토렌트, uTorrent 토렌트 다운로드 설치방법



비트토렌트란?


비트토렌트(영어: BitTorrent, 축약형 BT)는 P2P(peer-to-peer) 파일 전송 프로토콜의 이름이자 그것을 이용하는 응용 소프트웨어의 이름입니다. 비트토렌트를 이용하면 파일을 인터넷 상에 분산하여 저장하여 놓고 다수의 접속을 사용하여 여러 곳에서 동시에 파일을 가져오게 되어 전송 속도가 빨라집니다.


비트토렌트 프로토콜은 프로그래머 브램 코헨이 창안하였으며, 2001년 4월부터 설계되었고 최초의 구현이 2001년 7월 2일 발표되었습니다. 현재는 코헨이 창립한 회사인 비트토렌트 Inc.가 이것을 유지보수하고 있습니다. 본래 비트토렌트 프로그램은 분산 해시 테이블을 활용하여 파이썬으로 작성되었으며 오픈 소스 저작권하에서 배포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비트토렌트 프로토콜과 호환되는 각종 비트토렌트 클라이언트가 출시되어 있습니다.


토렌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해야 합니다.


토렌트 사이트 주소

https://www.utorrent.com/intl/ko/



사이트에 들어가면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uTorrent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요즘 Web버전이 새로이 나온 것 같습니다. 저는 클라이언트 실행파일로 하는 것이 더 편해서 Classic으로 설치하였습니다.




다운로드를 할 때 버전이 있습니다. PRO+VPN, PRO, AD-FREE, BASIC 버전이 있습니다. BASIC버전만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는 사용해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BASIC으로도 충분히 편리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uTorrent 설치

다운로드를 하면 설치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실행시켜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설치화면



Avast Free Antivirus를 설치 할것이냐고 물어봅니다.

설치가 필요하지 않다면 Decline으로 거부해주시면 됩니다.



Opera 브라우저도 설치할 것이냐고 물어봅니다.

중간에 보이는 Install Opera browser 을 체크박스 해제 해주시면 설치되지 않습니다.



이런것들을 물어본 후 설치가 시작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용할 때는 토렌트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다운로드 해주시면 됩니다. 전세계에서 공유되고 있기 때문에 유명하거나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자료들은 빠르게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이제 토렌트 파일을 구해서 다운로드 해주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