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네트워크

putty 글자크기, 글꼴 바꾸기, 저장하기 사용법

by 미니송 2019. 5. 25.


putty 글자크기, 글꼴 바꾸기 저장하기


putty에서 글자가 작아서 잘 보이지 않는다. 그래서 글자크기를 조정하기로 하였다. putty를 실행해서 들어가면 apperance탭에서 글꼴을 관리할 수 있으며 바탕색이나 기타등등 보이는 것들을 관리할 수 있다.



1. 불러오기 혹은 새로 만들기



로드를 해서 원래 저장되어 있던 설정을 가져오거나 새로 만들어서 저장을 하면 된다. putty는 세션별로 저장해서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새로 만든다면 Save버튼을 통해서 저장해 주면 된다.



2. 글자크기, 글꼴 변경


로드 혹은 세션정보를 새로 입력 하였으면 Window - Apperance 탭으로 가주면 글자크기, 글꼴을 바꿀 수 있다.



Font used in the terminal windows에 가면 Font라고 써있는 부분이 있다. 여기서 Change... 을 눌러주면 글자크기와 글꼴을 바꿀 수 있다. 



이렇게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온다. 그러면 글꼴, 글꼴 스타일, 크기를 정할 수 있다. 보기에서 예시로 어떻게 나오는지 학인할 수 있다. 원하는 글꼴이나 크기로 바꿔주면 되고 글자를 굵게도 선택할 수 있으니 원하는대로 바꿀 수 있다.




3. 저장



여기까지 모두 바꾸고 저장을 하지 않으면 저장이 되지 않는다. 저장을 해주어야 한다. 저장을 해주면 다음에 저장된 세션을 이용할 때 바로 설정된 글자크기, 글꼴을 전부 사용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