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네트워크

라즈베리파이 아파치 서버 설치 방법, 아파치 서버 경로

by 미니송 2019. 3. 31.

라즈베리파이 아파치 서버 설치 방법


아파치 서버 설치


라즈베리파이는 데비안 계열입니다. 따라서 apt-get 명령어로 패키지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아파치는 패키지로 쉽게 설치할 수 있으니 따라하시면 쉽게 아파치 서버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 명령어


1. 아파치 설치 명령어


apt-get install apache2




설치 명령어는 위와 같습니다. 혹시나 권한이 필요하다고 하면 sudo를 앞에 붙여주어 root권한으로 실행시켜주시면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설치가 잘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브라우저 주소란에 localhost, http://127.0.0.1 등과 같은 주소를 넣어주면 잘 설치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치가 잘 되었다면 다음과 같은 창을 볼 수 있습니다.




2. 아파치 경로 확인

위의 사진은 아파치 기본 페이지입니다. Apache2 Debian Default Page라고 적혀 있습니다.


cd /etc/apache2

명령어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파치가 설치되는 경로는 /etc/apache2 입니다. 위에 보시면은 어떤식으로 경로가 되어있는지 볼 수 있습니다. /etc/apache2 밑에 apach2.conf 파일이 있고 여러가지 conf-available, conf-enabled, sites-enabled, sites-available, mods-available, mods-enabled 등 설정 파일이 있습니다.



3. 아파치 서버 웹페이지, 동작페이지 설정 경로



cd /var/www/html

명령어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파치를 처음 설치하면 /var/www/html에서 서버에 대해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안에 보시면 index.html이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파일입니다. 안에 있는 기본 파일을 수정하거나 새로 만들어서 서버에 있는 웹페이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php도 설치하여 잘 동작하는지 확인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