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파워포인트 페이지 설정, 가로, 세로 조절 방법

by 미니송 2018. 4. 17.



발표자료를 만드는데 파워포인트(피피티)를 많이 사용하고 계실겁니다. 하지만 가끔 안되는 기능이 있어서 불편한 점이 많습니다.

오늘은 파워포인트에서 슬라이드의 가로, 세로, 크기 조절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저는 파워포인트 2007에서 작업하나 다른 버전에서도 비슷하게 따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따라하시면 됩니다.



파워포인트 페이지 설정, 슬라이드 방향 설정방법


페이지 설정 방법



파워포인트에서 디자인 탭에 가면 페이지 설정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그것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페이지 설정 창입니다.

다양한 페이지 설정 창이 있습니다.

슬라이드 크기, 너비, 높이, 슬라이드 시작 번호, 슬라이드 방향, 슬라이드 노트, 슬라이드 유인물, 슬라이드 개요의 가로 세로 방향을 정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방향도 페이지 설정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방향은 기본값으로 가로로 되어 있습니다.

세로로 바꿔주고 싶다면 슬라이드 방향 세로를 클릭해주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슬라이드 방향 설정 방법



슬라이드 방향을 설정하는 것은 많이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더 편하게 설정하도록 만들어 놓았습니다.



슬라이드 방향을 클릭해서 보시면 가로와 세로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더 편한하게 설정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한 페이지 설정과 마찬가지로 가로가 기본값으로 되어 있습니다.

세로로 바꾸싶으면 세로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파워포인트 자료들

2017/10/12 - [IT] - 파워포인트(Powerpoint)에서 사진 자르기

2018/04/10 - [IT] - PPT 사진, 서식 사이트 소개 대학생, 직장인 참고!

2018/04/11 - [IT] - 사진편집 사이트, 사진편집, 무료사진 사이트 소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