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리눅스 gcc 컴파일러 컴파일에 대해 하겠습니다.
리눅스 컴파일러에 대한 설명을 이전 포스팅에서 했습니다.
2018/02/12 - [IT] - 리눅스 gcc 컴파일러란?
컴파일을 하기 위해서는 컴파일 명령을 내려야 컴파일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쉬워보일 수 있지만 해보면 에러메세지도 많이 뜨게 되며 에러를 찾아서 해결해야 합니다.
요즘 쓰는 비주얼스튜디오나 자바 개발자 툴과 같이 에러를 다 잡아주지는 못하지만
실력면에 있어서는 이렇게 에러를 보며 고쳐가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됩니다.
[gcc 컴파일]
다음과 같은 순서로 컴파일을 하게 됩니다.
(소스 파일 컴파일 → 오브젝트 파일 생성 → 실행파일 생성 → 오브젝트 파일 삭제)
#gcc 파일명(*.c) : Default로 out 파일이 생성됩니다. (*.out 이라는 파일이 생성되며 실행 가능)
#gcc -c 파일명(*.c) : 오브젝트 파일을 생성합니다. (*.o라는 오브젝트 파일이 생성됩니다.)
#gcc -c 오브젝트파일명(*.o) 파일명(*.c)
#gcc -o 실행파일명(*.out) 오브젝트_파일명(*.o)
#gcc -o 실행파일 파일명(*.c) : 실행 파일을 만든다.
다음에는 컴파일 옵션을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cc 명령어만 사용하다 보면 헤더파일을 첨부하지 않았다고 에러가 뜰 수 있습니다.
혹은 다른 옵션을 사용해야할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한 gcc 컴파일러 옵션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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