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1차 승인 시도 및 방법

by 미니송 2017. 7. 24.

구글 애드센스 1차 승인 시도

 

이번 포스팅은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 하겠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이유이기도 합니다. 자신의 블로그를 키워 나가는데 광고도 달고 수익을 얻을 수 있다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광고를 통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블로그에만 광고를 다는 것이 아닌 유튜브에서 광고를 보는 것도 같은 방법으로 이용하는 것입니다.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올리는 것을 콘텐츠, 그리고 유투브와 같은 애드센스는 따로 정해져 있습니다. 그 중에서 콘텐츠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구글에서 운영하는 광고 프로그램으로, 웹사이트를 소유한 사람이 애드센스에 가입하면 구글에서 광고비를 지불하고 광고를 자동으로 그 사람의 웹사이트에 올려줍니다.

 

해당 웹사이트를 찾은 방문자가 그 광고를 클릭하면 구글이 광고주로부터 돈을 받아 그 일부를 웹사이트 소유자에게 나눠주는 방식입니다. 세계적 기업이기 때문에 얼마나 많은 고객들이 있을지는 상상이 되지 않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애드센스는 어느 사이트의 내용에 흥미를 느낀 사용자는 같은 주제를 가진 광고도 동시에 보려 한다는 가정에 근거해 만든 것으로, 블로그 운영자가 애드센스에 접속하면 구글은 그 사이트의 내용을 분석해 그에 알맞은 광고를 내보냅니다. 이 원리를 콘텍스트 광고(context advertisement)라고 합니다.

 

스스로 적당한 환경을 찾아가 그 속에 등장하는 광고라는 뜻입니다. 가끔 블로그를 돌아다니며 애드센스가 올려져 있는 것을 보면 매우 똑똑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블로그 내용과 맞춰진 내용들이 거의 광고에 써있습니다. 구글의 위력을 알 수 있습니다.

 

저도 현재 구글 애드센스 시도 중에 있습니다. 참 안타깝게도 성공을 못했지만 성공이 된다면 포스팅을 해서 꼭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는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받아 오랜기간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수익이 잘 나오지는 않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는 1차와 2차가 있습니다. 우선 1차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쉽게 된다고 써있는데 저는 1차부터 정말 승인이 안나고 있습니다.

 

현재 구글 애드센스 1차와 2차는 통합형으로 넘어간 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1차 방법

 

1차 승인이 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갖춰야 할 것 들이 있습니다. 5가지 정도로 정리해보겠습니다.

 

첫 번째 포스팅이 있어야 합니다.

포스팅이 15~20개 정도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저는 15개가 되기 전에 시도를 해보았습니다. 하지만 바로 콘텐츠 불충분이 떠서 실패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 포스팅 개수는 맞추고 시도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포스팅 개수만 맞추면 모든 것이 해결되는 것은 아닙니다.

 

두 번째 글자수가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1000자 이상의 포스팅을 15개 이상 해서 1차를 승인 받았다고 합니다. 1000자 이상이라고 하는데 1000자만 쓰면 너무 글에 내용이 없을 것 같습니다. 3000자 이상을 쓰는 것이 추천됩니다. 하지만 3000자 이상 쓰는게 정말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세 번째는 사진, 이미지 파일

이미지 파일을 남용하면 안됩니다. 많이 써도 2개 정도만 쓰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저도 구글 애드센스를 받기 위해 1개 정도만 쓰고 있는데 1개만으로 모든 정보를 전달하기가 너무 힘듭니다. 하지만 그래도 포스팅 당 사진이 1 ~ 2개 라는 점은 지키면서 포스팅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네 번째는 매일매일 포스팅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얼마나 많은 포스팅을 하는지도 중요하지만 하루에 10, 15개를 전부 올리면 애드센스 자체 봇이 10, 15개씩 올라오는 것을 어뷰징이나 버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적당한 양으로 꾸준히 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략 한달 정도의 기간은 있어야 2차까지 승인되는 것 같습니다. 또한 ID마다 언제 승인되는지는 복불복인 것 같습니다.

 

 

다섯 번째는 의미없는 카테고리 추가 금지입니다.

의미없는 카테고리를 만들어두고 포스팅이 0개인 상태로 놔두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런 것들은 콘텐츠 불충분의 이유가 된다고 합니다. 우선은 카테고리를 하나로 모아두고 하나에서 여러글을 쓴 다음 글이 많아져서 나눠질 정도가 되었을 때 카테고리를 나누고 글들을 옮기면 될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콘텐츠 불충분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저는 1차까지는 한 번에 될 줄 알았습니다.

 

세상에 쉬운 일이 없다고 이렇게 받기 어려울지는 몰랐습니다. 정말 울고 싶은 심정입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계속 포스팅하고 글을 써나가다 보면 3달 안으로는 승인이 된다고 하니 꾹 참고 포스팅을 열심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3달 안에 2차까지 마무리하는 모습을 포스팅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받고 계신 모든 분들 힘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예전에 작성된 글이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요즘에도 비슷하게 적용되는 것들이 있지만 요즘은 1차 승인, 2차 승인이 사라지고 거의 통합형으로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코로나 때문에 승인이 잘 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IT > 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블로그 등록하기  (0) 2017.09.14
애드센스 광고 다는법  (1) 2017.09.12
애드센스 최종 승인 여정  (1) 2017.09.02
애드센스 1차 승인 실패 후기  (0) 2017.08.09
블로그란 무엇인가?  (0) 2017.08.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