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블로그

애드센스 광고 다는법

by 미니송 2017. 9. 12.

애드센스 광고 달기


이번 포스팅은 애드센스 광고 다는 방법에 대해 하겠습니다. 혹시나 아직 애드센스를 승인 받지 못하신 분은 어떻게 하면 승인 받을 수 있는지 저의 애드센스 승인 과정에서 나온 팁이 있는 포스팅으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애드센스를 승인 받으신 분들은 축하드립니다. 이제 드디어 블로그나 사이트에 광고를 달 수 있는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저도 그 순간을 잊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이제 제 블로그에 광고가 들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에 광고를 달기 위해서는 첫 번째 승인을 받아야 하고 두 번째는 이제 광고 단위를 생성해야 합니다. 광고 단위를 생성하는 것은 반응형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으로 광고를 생성시에는 광고를 게재하면 PC에서와 모바일 둘 다에서 광고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가 처음에는 흰색 화면으로 뜨게 됩니다. 걱정하지 마시고 기다리면 됩니다.


광고가 처음에 흰색으로 뜨다가 3시간 ~ 4시간 안에 제대로 된 광고가 나오게 되며 광고가 적용되는 시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다는 법

애드센스 광고를 달기 전에 가장 중요한 것은 승인을 받아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광고를 달기 위해서 승인을 받은 후에 따라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 애드센스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


애드센스 홈페이지 접속 후에 로그인을 하도록 합니다. 로그인하면 처음에 수익이 얼마나 나오는 대시보드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이 페이지를 공개하면 애드센스 약관에 위배되므로 바로 광고 다는 페이지로 이동하도록 하겠습니다.

 

2. 내광고 - 콘텐츠 - 광고단위 - 새광고 단위



애드센스 로그인을 한 후 내 광고탭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내광고탭으로 들어가면 콘텐츠라는 탭이 있고 그 밑으로는 광고단위라는 탭이 있습니다. 순서대로 들어가면 됩니다. 순서대로 들어가면 제 페이지와는 다르게 아무것도 없는 페이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이미 만들어져 있는 광고단위가 있기 때문에 다른 것들이 보이는 것입니다. 상단에 새 광고단위라는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광고단위를 만들 수 있습니다.

 

3. 새광고단위 -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



새광고단위를 누르면 어떤 광고를 선택할 것인지 확인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광고는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입니다. 다른 광고를 사용해도 되지만 애드센스에 충분히 익숙해진 후에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도 아직 완벽하게 숙지하지 못했기 때문에 우선은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만 사용하고 있지만 페이지 단위 광고나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블로그에 많은 콘텐츠가 없다고 판단되어 우선은 콘텐츠 양을 늘린 후에 다시 어떤 광고가 더 효율성이 좋은지 테스트해 볼 예정입니다.

 

4. 광고 설정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를 누르면 이제 광고를 설정하는 탭이 나옵니다. 광고의 이름과 광고의 사이즈를 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의 사이즈는 다른 사이즈들을 사용해도 되지만 모바일에서도 나오게 하기 위해 반응형 광고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광고를 선택하면 접속한 환경에 따라서 광고의 크기를 알아서 바꿔줍니다.

모바일에서도 접속을 많이 하기 때문에 반응형으로 해줍니다. 또한 이름은 자신이 원하는 이름으로 해주면 되며 어디에 넣을지에 대한 정보를 넣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5. 광고 넣기



광고를 생성하고 나면 코드가 나오게 됩니다. 이 코드를 복사한 뒤에 티스토리의 플러그인으로 들어가서 광고를 넣어주면 됩니다. 광고를 넣는 방법에는 플러그인으로 넣는 방법과 html/css 코드 안에다가 직접 넣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플러그인을 활용한 방법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이 더 편하고 사용하기 쉽습니다.


광고를 만드는 과정이 끝나면 코드를 복사해 줍니다. 코드를 복사한 후 티스토리 사이트에 로그인을 하고 접속을 합니다.

접속한 뒤에 플러그인 페이지로 들어가면 반응형 애드센스를 추가할 수 있는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설정하기를 눌러서 반응형 애드센스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상단이나 하단 혹은 둘 다에 넣을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광고를 넣기 위해서는 네모칸 안에 자신의 광고 코드를 집어넣어 주시면 됩니다.



광고 코드를 집어 넣었으면 설정하기 버튼을 누른 후 제대로 들어갔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처음에는 하얀 화면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3시간 내로 제대로 된 광고가 나오게 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