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배틀그라운드 테스트 업데이트 및 총기 업데이트

by 미니송 2017. 11. 30.

배틀그라운드 테스트 업데이트 및 총기 업데이트


이번 포스팅은 배틀그라운드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에 대한 소식을 하겠습니다. 배틀그라운드 테스트서버가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파쿠르 등 벽을 넘어갈 수 있는 모션과 새로운 총기 2정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2017/10/18 - [IT] - 스팀 배틀그라운드 플레이 후기

2017/10/20 - [IT] - 배틀그라운드 총기 소개

2017/10/23 - [IT] - 배틀그라운드 돌격소총(AR)에 대한 설명

어떤 것이 바뀌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테스트 서버에서 지형지물 넘기 및 올라타기를 다시 한 번 테스트 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밸런스 조정을 위해 일부 메커니즘에 변경사항을 적용했으며 이 부분도 이번 테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테스트는 11 22 ~ 11 24일에 되었으며 곧 본서버에서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적화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일부 최적화했습니다.

LOD를 추가해 원거리 무기 렌더링을 최적화했습니다.

월드 내 각종 이펙트를 최적화했습니다.

각종 UI를 최적화했습니다.

물결 효과를 줄여 바다를 최적화했습니다.

지형 로딩 시간이 감소했습니다.

캐릭터에 사용되는 메모리 사용량을 줄였습니다.

 

애니메이션

위쪽 표면 높이가 약 60cm에 해당되는 물체에 대해 지형지물 넘기의 추가 애니메이션을 적용하였습니다. (Shift키를 계속 누르는 경우)

ADS상태에서 움직이는 동안 재킷/코트의 일부분이 보이는 현상을 줄였습니다.

 

게임 플레이

발과 손의 피격데미지가 기존보다 감소하고, 허벅지와 팔뚝 피격 데미지가 기존에 비해 증가했습니다. (사진 참조)


 

붕대를 사용 후 점차 회복되는 시간이 8.5초에서 4.5초로 감소하여 회복 효율이 증가했습니다. 붕대 캐스팅 시간(붕대 감는 시간)과 총 회복량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비행기에서 낙하하여 도달할 수 있는 영역이 이전에 비해 증가했습니다. 이전에 낙하가 불가능했던 섬 외곽에 위치한 지역 상공 등에 낙하할 수 있습니다.

15배율 스코프에 십자선 영점 거리를 측정할 수 있도록 눈금 표시를 추가했습니다.

7.62mm 탄을 사용하는 무기의 4배율 스코프에 새로운 십자선을 추가했습니다.

스코프 외곽에 흐림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이제 총알이 물속을 관통하며, 관통은 탄속에 영향을 받습니다.

3인칭에서 엎드린 상태의 카메라 시점을 더 낮췄습니다.

SKS Mini14의 발사 속도가 감소했습니다.

Mk14의 반동 폭이 감소했습니다.

M16A 8배율 이상의 스코프가 더 이상 장착되지 않습니다.

 

아이템



DP-28을 추가했습니다. 에란겔 전체 필드에서 드랍되며, 7.62mm 47발이 들어가는 둥근 탄창을 사용합니다. 무배율에서 4배율 스코프까지 장착 가능합니다. 발사속도는 느리지만 긴 유효사거리와 높은 데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AUG A3을 추가했습니다. 보급 상자에만 드랍되며, 5.56mm탄을 사용하는 Bull-pup식 돌격 소총으로 30발 기본 장착이 가능하고 40발까지 확장이 가능합니다. 탄속과 발사 속도가 빠르고 수직 반동이 적습니다.


Kar98k가 더 이상 보급상자에서 드랍되지 않습니다.

 

UI / UX

새로운 영문 폰트가 적용되었습니다.

인게임 HUD, 옵션, 인벤토리, 메뉴화면, 시스템 메시지 디자인이 개선되었습니다.


솔로/팀 플레이 관련 UI를 개선했습니다.

팀원의 체력 게이지가 화면 좌측 상단에서 화면 좌측 하단으로 이동했습니다.

미니맵, 월드맵, 팀리스트, UI, 화면 위의 팀 플레이어 인디케이터가 인지하기 쉬운 색상과 넘버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해당 인디케이터를 통해 차량 탑승, 낙하 중, 사망, DBNO, 접속 불량 상태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터렉션 HUD를 개선했습니다.

가방에 공강이 부족한 경우 폰트 컬러가 붉은색으로 처리되어 아이템을 더 이상 획득할 수 없음을 나타냅니다.


미니맵과 월드맵을 개선했습니다.

미니맵의 체도를 낮춰 팀원들의 정보가 더욱 강조되도록 했습니다.

월드맵의 색상을 조정하여 지도상의 정보, 마커 등이 더욱 잘 보이게 됩니다.

월드맵과 미니맵을 통해서 함께 플레이 하는 플레이어들의 FOV방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월드맵과 미니맵에서 팀원들이 차량에 동승하면 하나의 인디케이터에 병합되어 표시됩니다.


킬로그가 화면 좌측 하단에서 화면 우측 상단으로 이동했습니다.

체력 게이지에서 체력 회복 아이템을 사용 가능한 75% 지점을 확인할 수 있도록 체력 게이지 디자인이 바뀌었습니다. 대신 체력이 75% 이하일 때 붉은색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설정메뉴에서 게임 플레이 탭에 킬캠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게임 내 결과창에서 본인의 킬캠을 볼 수 있습니다.

듀오나 스쿼드로 플레이할 경우, 팀원이 모두 사망해야 본인의 킬캠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운드

로비의 배경 음악을 교체했습니다.

보트를 제외한 모든 차량의 엔진 소리가 좀 더 현실적으로 반영됩니다.

블루존 경계선에서 소리가 추가되었습니다.

기존의 폭발 소리만 있었던 레드존 소리가 다음과 같은 3단계로 나누어집니다.

멀리서 폭격하는 소리, 포탄이 날라오는 소리, 폭발하는 소리

물에 뛰어들었을 때 소리가 추가되었습니다.

 

언어

이탈리어어, 브라질 포르투칼어, 맥시코 스페인어, 중국어(번체) 4개의 국가어를 추가했습니다.

 

버그 수정

3인승 오토바이 뒷좌석 탑승 시 카메라가 비정상적으로 떨리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1개 이상의 붕대를 연속해서 사용할 경우 붕대 감는 애니메이션이 나오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낙하산을 타고 내려올 때 특정 건물에서 분홍색 원이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연사 상태에서 지형지물을 넘는 중에 사격이 가능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ADS상태에서 십자선이 흐려지는 현상이 크게 줄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