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배틀그라운드 돌격소총(AR)에 대한 설명

by 미니송 2017. 10. 23.

배틀그라운드 돌격소총(AR)


이번 포스팅은 배틀그라운드 돌격소총에 대해 하겠습니다. 배틀그라운드에는 많은 총기들이 있습니다. 권총, 돌격소총, 기관단총 등 많은 총기가 존재합니다.


2017/10/20 - [IT] - 배틀그라운드 총기 소개


따라서 무기에 맞춰서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돌격소총을 주무기로 사용하실 것입니다. 또한 주무기는 2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므로 주무기1에는 돌격소총 주무기2에는 샷건 등의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것을 선택하든지 사용자 본인에게 맞는 무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주무기1에 돌격소총, 주무기2에는 샷건이나 기관단총(SMG)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파밍을 하는데 총기가 나오지 않는다면 주무기1에 샷건, 주무기2에 기관단총을 놓고 싸우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은 돌격소총에 대해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돌격소총에도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를 10판 이상 플레이 해보셨다면 오늘 설명하는 돌격소총은 거의 한 번씩 써보셨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어떤 총이 어떤 장점이 있는지에 대해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돌격소총은 AKM, M16A4, SCAR-L, M416, Groza 5가지가 있습니다.

 

1. AKM


일명 AK라 불리는 소총입니다. 다른 게임에서도 파워가 강력한 것과 같이 배틀그라운드에서도 파워가 좋습니다. 다른 돌격소총보다 공격력이 좋으며 근접이나 중거리 전투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동이 높은게 단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탄은 7.62mm 탄을 사용하며 파츠가 하나도 없을 경우 30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탄창 파츠를 장착하면 40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츠는 소염기, 탄창, 조준기 3가지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2. M16A4


일명 M16이라고 불리는 총기입니다. 생각보다 잘나오는 돌격소총이며 장거리를 조준해도 잘맞는 편입니다. 돌격소총 중 탄속이 가장 빠릅니다. 또한 써보면 반동도 생각보다 없으므로 초반 파밍 시 돌격소총이 없다면 파츠를 끼고 사용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탄은 5.56mm 탄을 사용하며 30발이 기본이며 탄창 장착시 40발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염기, 탄창, 조준기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3. SCAR-L


일명 스카라고 불리는 총기입니다. 신기한 모양을 가지고 있는 총이며 M16보다 상위의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M4보다는 낮은 능력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조준이 잘 되며 파츠가 없더라도 반동이 꽤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파워도 무난합니다.) 탄은 5.56mm탄을 사용하며 30발을 기본으로 사용하며 탄창 장착시 40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츠는 소염기, 탄창, 조준기, 손잡이 등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4. M416


일명 M4라고 불리는 총기입니다. 땅바닥에서 주울 수 있는 총기 중에서 가장 능력치가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파츠도 5개나 되며 파츠를 다 모으면 총기 능력이 많이 좋아지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하기가 어려운 편도 아니며 파츠를 모으면 반동도 적기 때문에 사용하기 편합니다. 탄은 5.56mm를 사용하며 기본으로 30발을 장전할 수 있고 탄창 장착시 40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츠로는 소염기, 탄창, 조준기, 손잡이, 개머리판 등 5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풀파츠를 장착하면 안정성이 올라가며 멀리있는 적을 저격할 수도 있지만 파츠 5개를 모으는게 어렵습니다.

 

5. Groza


그로자라고 불리는 총기입니다. 보급에서 밖에 나오지 않기 때문에 보기 쉽지 않습니다. AK와 같은 데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자체 수직 손잡이가 달려있기 때문에 안정성이 강화되어 있습니다. 근거리에서는 AK보다 연사력이 좋아 더 좋지만 멀리 있는 적을 맞추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AK와 같이 7.62mm탄을 사용하며 기본 30발 탄창 장착 시 40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츠는 소염기, 탄창, 조준기 3가지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보급에서 나오는 것 치고는 엄청난 성능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