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어플리케이션 추천

T머니 잔액 확인 어플리케이션

by 미니송 2017. 10. 4.

T머니 잔액 확인 어플리케이션


이번 포스팅은 T머니 잔액확인 어플에 대한 소개를 하겠습니다. T머니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얼마가 남았는지 궁금한적이 많으실겁니다. T머니 잔액을 확인할 수 있는 어플이 있으니 한 번 집에 돌아다니는 카드를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확인 방법

홈페이지에서 티머니 잔액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고 로그인을 해야 하는 등 매우 귀찮은 단계들을 거쳐야 확인이 가능합니다. 티머니를 한 번 확인하려고 이만큼 노력해서 보지 말고 T머니 잔액 확인 어플을 사용하시는게 더 편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미 아이디가 있거나 티머니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하고싶다 하시는 분은 티머니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단계들이 귀찮고 하기 싫은 분들은 두 번째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요즘은 선불교통카드를 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잔액확인을 하지 않아도 되지만 선불교통카드의 경우 얼마가 남았는지 궁금합니다.

 


2. T머니 잔액 확인 어플



T머니 잔액 조회(NFC)라는 어플리케이션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하면 나옵니다. T머니 잔액 조회라고 검색하면 1위의 어플로 나오고 있습니다. 용량도 5.7MB밖에 하지 않으므로 충분히 사용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생긴 티머니 잔액 조회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이 어플은 사용도 간단하게 할 수 있고 정확하게 잔액이 얼마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한조건이 있는데 NFC기능이 되는 휴대폰이여야 어플 사용이 가능합니다. 요즘에 나오는 휴대폰은 NFC기능이 거의 지원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어플을 켜면 NFC설정하는 버튼이 나오게 되고 NFC기능을 켜주시면 됩니다.



어플리케이션의 기능은 단순합니다. 휴대폰 케이스를 제거하고 휴대폰의 뒷면에 티머니 카드를 갖다 대기만 하면 됩니다. NFC기능을 켠 상태로 티머니 카드를 휴대폰의 후면에 가까이 대면 현재 남은 잔액이 얼마인지 알려줍니다.



제 카드 중에 쓰지 않는 카드를 한 번 휴대폰 후면에 대보았습니다. 1초 정도 있으면 얼마가 남아있는지 알려주며 정확한 것을 확인 했습니다. 이렇게 쉽게 5분 안으로 티머니의 잔액확인이 가능합니다. 정말 깔끔하고 편한 어플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급하게 티머니 잔액을 확인해야 한다면 이렇게 휴대폰 어플리케이션 하나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티머니 잔액 확인 어플리케이션 소개하는 포스팅이였습니다. 집에 돌아다니는 쓰지 않는 티머니 카드의 잔액을 한 번 확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