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어플리케이션 추천

Fatkun 이미지 다운로드 크롬 확장 프로그램

by 미니송 2023. 5. 20.

fatkun 이미지 다운로드 확장 프로그램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타오바오, 일반 웹사이트 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 다운로드 확장 프로그램을 소개해보겠습니다.

 

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 있으며 따로 응용프로그램으로 있지는 않기 때문에 크롬 브라우저를 필수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타오바오 사이트 등에서 사진을 가져오고 싶은데 한개씩 가져올 때 너무 불편하게 캡처하거나 저장을 해야했습니다.

 

그러한 불편함을 해결해주는 확장 프로그램이 fatkun 프로그램입니다. 물론 이미지를 가져오거나 다운로드 해주는 프로그램은 많지만 사용해본 툴 중에서는 가장 편했던 것 같습니다.

 

Fatkun 설치 방법

 

우선은 설치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크롬브라우저를 사용해야하며 크롬을 사용하시지 않는다면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https://www.google.com/intl/ko_kr/chrome/

 

Chrome 웹브라우저

더욱 스마트해진 Google로 더 간편하고 안전하고 빠르게.

www.google.com

아래 링크로 들어가면 크롬 브라우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1. Fatkun 검색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fatkun을 검색해줍니다.

구글에서 검색해주면 이런식으로 나오게 되며 클릭하면 크롬 확장프로그램 다운로드로 이동하게 됩니다.

 

2. Fatkun 설치

크롬에 추가를 누르면 확장프로그램에 추가할 것인지 물어보는 창이 나오게 됩니다.

이런 창이 나오면 확장프로그램 추가로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추가를 해준 다음에 오른쪽 위에 확장프로그램이 나오는지 봐주시면 됩니다.

퍼즐모양으로 생긴게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인데 이걸 눌러주시면 현재 사용할 수 있는 확장프로그램을 볼 수 있ㅅ브니다.

핀 모양의 고정버튼을 눌러주면 오른쪽 상단에 고정이 됩니다.

위에 보시면 사진다운로드 모양의 Fatkun 프로그램이 고정되어 있습니다.

이제 사용하시면 됩니다.

 

 

Fatkun 사용방법

 

위에 사진에서 나와 있듯이 Download Current Tab과 Download All Tabs 가 있습니다.

대부분 Download All Tabs는 사용할 일이 없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테스트 사이트로 미리캔버스를 사용했습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타오바오나 스마트스토어 혹은 필요한 웹사이트에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1. 원하는 사이트를 접속합니다.

 

2. 크롬 브라우저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Fatkun 버튼을 눌러줍니다.

눌러준 후 Download Currunt Tab을 클릭하거나 Alt+Z를 눌러줍니다.

 

3.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게 됩니다.

이미지 다운로드 방법

이런식으로 한번에 이미지를 딸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눌러주시면 한번에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지금 보라색으로 사진이 전부 체크되어 있는데 필요없는 사진들은 체크를 빼주시면 됩니다.

체크를 빼준 후 왼쪽 상단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이미지 다운로드가 완료됩니다.

이렇게 다운로드 된 파일들은 다운로드되어 폴더에 저장됩니다.

 

다운로드 폴더로 들어가시면 새로운 폴더가 있으며 그 폴더 안에 전부 저장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며 혹시나 저작권이 있는 사진인 경우 고소를 당하거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으니 조심히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타오바오, 스마트스토어 등 사진을 한번에 다운로드 해야하지만 클릭하는 것이 귀찮을 때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저작권이 있는 사진 등 법적으로 문제 없는 사진들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