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보안

칼리 리눅스 다운로드, vmware용 kali linux download

by 미니송 2019. 4. 7.

kali



VMware용 Kali Linux 다운로드


Kali Linux는 강력한 툴들이 많이 들어있으며 침투테스트 등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칼리리눅스에 대한 설명은 이전 포스팅에서 설명해놓았습니다. 이번에 새로 받으려고 하는데 VM용이 따로 나눠져 나온 것 같습니다. 원래 나오던 이미지 파일로 받아서 Vmware에 설치해도 되지만 새로운 버전으로 vmware용으로 만들어 진 것 같으니 vmware에서 설치하려면 이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칼리 리눅스 다운로드 ( VMware용 이미지 )

https://www.offensive-security.com/kali-linux-vm-vmware-virtualbox-image-download/


offensive security


kali download

위 사이트 Offensive-security에서 칼리리눅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7z형태로 다운로드를 할 수도 있으며 Torrent 형식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환경에서 맞는 것으로 다운로드 받으면 될 것 같습니다. 32bit와 64bit중 원하는 환경으로 다운로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019년 4월 7일 현재 최신 버전은 2019.1 입니다.



저는 64비트 7z파일로 받았습니다. 토렌트 이용하지 않고 바로 다운로드 받았는데 생각보다 속도가 느립니다. 토렌트가 설치되어 있다면 토렌트로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시간이 꽤 많이 걸리니 다운로드를 걸어놓고 다른일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된 칼리 리눅스는 설정만 하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VM에서 실행시키면 디폴트로 ID : root 에 PW : toor로 작동합니다. 이러한 내용은 Kali linux를 다운로드 받는 곳에 써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설치를 완료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칼리 리눅스에 들어있는 기능들은 다음에 또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유명한 툴인 nmap, metasploit, crackmapexec 등 다양한 해킹 툴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