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 가족 IT 운영 직무 1차 면접 후기, 질문 리스트

Posted by 미니송
2019.01.16 16:16 취업, 자격증 정보



AJ 가족 AJ 네트웍스 IT 직무 1차 면접 후기입니다. 공개채용이 아닌 수시채용 면접이었습니다. 영업 직무가 아닌 몇개의 직무는 수시채용으로 진행하는 것 같았습니다. 그 중에서 IT 직무는 수시채용으로 진행하더군요. 


서류전형 - 인적성 - 1차면접 - 2차면접 - 합격 순으로 진행됩니다.


서류 합격 후 안내메일이 왔으며 인적성 검사를 보라고 메일이 오게 됩니다. 인적성 검사는 40분짜리 검사였으며 마이다스아이티에서 나오는 인적성검사입니다. 많은 기업들이 마이다스아이티 인적성 검사를 시행하는 것 같습니다. 이게 40분짜리는 적성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 인성검사라고 생각됩니다. 인성검사는 합/불합이 없으며 1차면접은 진행됩니다.


본사는 문정동에 있습니다. AJ 빌딩이라고 사옥이 있으며 사옥은 깨끗하고 꽤 큽니다. 문정동에 있으면 AJ 렌터카라고 써져있는 건물을 보실 수 있습니다. 5층이 회의실 혹은 교육실인 것 같았습니다. 5층에서 대기하라고 써있어서 가게 되었는데 문을 안에서만 열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1차 면접 진행방식

지원자 3 : 면접관 2의 형태로 면접이 진행됩니다. 불참자는 빼고 바로 진행하는 것 같습니다. 1차 면접이 기술/가치 면접이라고 되어 있기 때문에 기술적인 것을 많이 물어볼 줄 알았으나 거의 인성면접 위주로 진행됩니다. 특이한 점은 면접이 1시간 정도 진행되는데 30분은 기술( 팀장, 이사급) 30분은 인성면접(팀원, 대리급) 이렇게 두가지로 나눠서 진행됩니다.


질문리스트


30분 기술면접(이사, 팀장급)


# 자기소개 + 지원동기

# 자신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말해보세요

# 입사해서 이루고 싶은 꿈?

# IT 운영직무는 어떤 일을 하는지 아는지?

# 일이 힘들 수도 있는데 괜찮은지?

# 자기소개서 기반 질문 + 면접관이 궁금한 내용

# 학교다닐때 좋아했던 과목

# 하고싶은말이나 질문이 있는지?


면접관님들이 매우 편하게 해주셔서 떨지않고 면접을 봤습니다. 너무 편안하게 해주며 일하는 근무환경도 좋은 것 같았습니다. 특히 면접을 보는데 아주 편안한 복장으로 와서 좀 더 편하게 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30분 인성면접 실무진(사원, 대리급)


30분의 팀장, 이사급의 기술면접이 끝나면 다른 방에서 약 30분동안 인성면접이 진행됩니다. 커피도 주고 편안하게 대화를 나누는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여자 한분, 남자 한분 계셨는데 과장 이하급으로 들어오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연령대가 비슷한 면접관을 보니 참신하기도 하고 흥분하기도 해서 말을 좀 많이 했습니다. 이것인 좋은 작용을 했는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결과를 보면 알 것 같습니다. 이 면접에서 좋았던 점은 쌍방으로 질문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나이대가 비슷하여 좀 더 편안하게 볼 수 있었고 질문도 잘 했던 것 같습니다. 특히나 면접을 보고나서 떨어져도 후회없을 것 같다라는 느낌이 드는 면접이었습니다.


# AJ에 대해 아는지?

# 앞선 면접 이야기?

# 사는곳? 출퇴근시간?

# 공백기간동안 무엇을 했는지?

# 여자친구? 남자친구?

# 취미, 특기에 대한 이야기

# 연봉에 대해 궁금하진 않은지? 

# 주량?

# 흡연? (금연회사임)



AJ 가족 면접 후기


굳이 기술면접과 인성면접을 나누라고 하면 이렇게 나눌 수 있습니다. 채점이 어떻게 진행되는지는 모르나 인적성 + 기술면접 + 인성면접의 합계로 진행될 것 같습니다. 특히나 1차 면접을 보고나서 떨어져도 기분이 나쁘지 않을정도의 편한 면접분위기가 장점인 것 같습니다.


일반 중소기업 면접보다 더 깔끔한 느낌을 주었으며 AJ 그룹의 문화가 담겨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실제 일하는 분위기와는 다를 수 있으나 근무환경이 매우 좋아보였습니다. 돈을 많이준다 적게준다를 떠나서 충분히 입사하고 싶다는 느낌이 드는 기업문화 분위기였습니다. 젊은 문화, 젊은 감각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사업만 제대로 이끌어 나간다면 대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