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네트워크

SK 브로드밴드 공유기 관리자 설정, 비밀번호 변경, 초기 비밀번호

by 미니송 2018. 7. 28.


sk 브로드밴드 공유기 관리자 설정, 비밀번호 변경 등


Sk 브로드밴드에 가입해서 인터넷을 쓰고 있으시면 공유기도 함께 쓰시고 있을건데요. 요즘은 공유기는 따로 설치하고 모뎀만 SK것을 쓰는 경우도 많습니다. 따라서 이렇게 모뎀 + 공유기로 하시게 되면 공유기 2개를 사용하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공유기 2개를 넘어오기 때문에 혹시나 외부에서 원격연결과 같은 것은 포트포워딩을 해줘야합니다. 물론 2번을 해주어야합니다. 외부 -> 공유기1 -> 공유기2 이런식으로 2번을 거쳐서 내부망으로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SK 브로드밴드 관리자


우선 관리자 설정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들어갈 수 있는 IP주소를 필요로 합니다. 그리고 그 공유기 자체에 연결되어 있어야 설정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SK 브로드밴드 관리자 IP

192.168.25.1 



관리자 IP는 192.168.25.1입니다. 여기로 들어가시면 공유기에 관련된 설정을 해줄 수 있습니다. SK는 MERCURY라는 회사의 시스템을 이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IP로 접속하면 관리자 설정을 할 수 있는 페이지로 가게 됩니다. 여기서는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들어갈 수 있는데요. 위와 같은 그림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ID는 admin이라고 적으시면 되며 암호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암호(비밀번호)에는 옛날버전은 공백으로 로그인, 0000, skb_wifi, skb_admin, MAC주소 끝 6자리_admin 이정도가 될 수 있겠습니다. 요즘 나오는 모델들은 거의다 MAC주소 끝 6자리_admin을 사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혹시나 제대로 적고 로그인을 했는데 되지 않으면 reset버튼을 10초이상 눌러서 초기화해주시면 원래의 비밀번호로 돌아옵니다.


MAC주소는 모뎀의 뒷쪽에 써있습니다. _W(더블유)가 들어가있는 MAC주소는 무선MAC이기 때문에 유선MAC을 사용해 줍니다. 만약 2F34ACA84와 같은 MAC주소가 있었다면 끝자리 6자리만 사용하기 때문에 4ACA84가 됩니다. 따라서 아이디는 admin에 비밀번호는 4ACA84_admin 이렇게 사용해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로그인을 해주시면 다양한 설정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더넷 포트 상태부터 인터넷 연결정보, WAN, LAN, 라우팅 설정, DHCP 설정, 기본설정, 고급설정, MAC 주소 필터링, DNS, NAT, 포트포워딩, 업그레이드, 비밀번호 등 다양한 설정을 바꿀 수 있습니다.


만약 SK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다면 이렇게 공유기에 들어가서 비밀번호를 바꿀수도 있고 다양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