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카카오톡 캐시 삭제 방법, 미디어 파일 삭제 방법

by 미니송 2018. 6. 1.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용량이 부족할 경우가 있습니다. Micro SD카드를 사용한다면 모자란 용량을 보충할 수 있지만 그래도 적은 용량의 핸드폰을 사용하면 용량이 없기 마련입니다. 사진이나 동영상을 지우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데요. 오늘은 카카오톡 캐시삭제 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캐시를 삭제하면 그래도 100MB이상의 용량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또는 채팅방에서 미디어 파일을 지워주면 더 많은 용량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필요없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들어가서 지워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캐시 삭제하는 방법




카카오톡에 들어가보시면 오른쪽 위에 설정탭이 있습니다. 설정탭에 들어가서 캐시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 들어가보시면 기타탭이 있습니다. 기타로 들어가보시면 됩니다.




기타탭에 들어가보시면 저장공관 관리라는 탭이 있습니다. 여기에 들어가시면 캐시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저장공간 관리탭에 들어가시면 캐시데이터 삭제라는 탭이 있습니다. 설명을 보시면 캐시에 임시 저장된 기타 데이터를 삭제하고 정리해줍니다. 채팅방에서 주고받은 사진, 동영상 음성메시지 파일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라고 써있습니다. 따라서 캐시 데이터는 삭제해도 되는 데이터 입니다. 저는 133.8MB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눌러주시면 캐시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사진, 동영상 삭제


사진이나 동영상을 지우려면 채팅방에 들어가셔서 지워야 합니다. 많은 용량을 차지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 번 삭제하면 다시 복구하기가 어려우므로 조심히 지우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중요한 사진이나 동영상이 있는 방에서는 지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잘 사용하지 않거나 필요없는 사진이 많은 방은 지우셔도 됩니다.




이렇게 채팅방에 들어가시면 설정모양 탭이 있습니다. 탭을 눌러보시면 사진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여기 설정창을 보시면 미디어 파일 모두 삭제탭이 있습니다. 218.61MB가 있습니다. 200MB정도의 용량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채팅방마다 들어가서 필요없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삭제해 주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