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가상화폐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 후기

by 미니송 2017. 12. 7.


이번 포스팅은 화폐 거래소 업비트에 대해 하겠습니다.

저도 가상화폐에 대해 관심이 많아 어떤 거래소가 있는지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 거래소가 꽤 많이 있었고 빗썸, 코인원 등 많은 거래소가 있었습니다.

거래소도 잘 보고 선택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돈의 입출금이 관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그 중에서 가장 가입이 쉬워 보이는 업비트를 선택했습니다.

카카오톡과 연동이 되어 회원가입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입출금 테스트도 해보았으며 거래소에서 에이다, 스팀, 퀀텀 등 가상화폐 거래를 해보았습니다.


입금은 약 1분 안으로 해결이 되었으며 출금은 30초 안으로 출금완료가 되었습니다.

이 정도면 충분히 빠르다고 생각했으며 그래서 업비트에서 거래를 하고 있습니다.


조그마한 단점이 있다면 업계 1위의 거래소가 아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도 꽤 많은 사람들이 거래를 하고 있었고 좀 더 매이저이고 업계 1위를 찾는다면 빗썸이 우리나라 1위라고 합니다.


저도 빗썸에 가입하려다가 업비트를 선택하게 되었고 지인의 추천과 가입의 용이성 때문에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핸드폰 어플로도 설치하여 거래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시세를 더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하지만 서버가 가끔 과부하가 걸려서 거래가 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것은 다른 거래소에서도 가끔 일어나는 일이기 때문에 신경쓰지 않고 거래를 하였습니다.


수수료는 현재 원화로 거래를 하게 되면 0.05%가 붙습니다.

자본금이 많다면 수수료가 부담될 수도 있지만 0.05%면 업계 평균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수수료는 바뀔 수도 있기 때문에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원화가 아닌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과 같은 가상화폐로 거래를 할 경우 0.25%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물론 저는 소액 투자를 하고 있고 경험 해보는 것이기 때문에 이정도 수수료를 신경쓰지 않습니다만

자본금이 꽤 되시는 분이라면 수수료도 신경이 쓰일 것입니다.


업비트를 사용해본 결과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어플리케이션도 나름 보기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카카오톡 아이디와 연동할 수 있어서 빠르게 가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가상화폐를 한 번 경험해보고 싶으시다면 거래소에 가입 후 소액으로 경험을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현재 아주 말이 많고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에 뉴스에도 매일 나오고 있습니다.

댓글